"국제기구 취업의 기회, 놓치지 마세요" 24일 부산대서 설명회

부산대학교와 유엔식량농업기구(FAO) 한국협회는 우리나라 청년들의 국제기구 진출을 지원하고자 24일 오후 1시 부산대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2018 국제기구 진출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국제기구 진출 설명회에 참여하는 기구는 유엔식량농업기구(FAO), 국제농업개발기금(IFAD), 세계식량계획(WFP)이며, 각 기구 인사담당관들이 참석해 기구별 소개와 채용 절차를 설명하고 국제기구 진출 및 근무 경험담 등을 공유한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올해부터 추진하고 있는 농식품 분야 해외 인턴십 사업과 하반기 인턴십 선발 일정을 안내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설명회는 전국 대학(원)생 및 식량농업분야 일반인 등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농식품 분야 해외 인턴십(OASIS·Overseas Agricultural Sector Intern Scholarship)은 대한민국 청년들에게 농식품 관련 국제기구 및 파견 기관별 성격에 맞는 실무 경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농식품 국제 분야에 활발히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 청년 일자리 창출하기 위해 농림축산식품부가 2018년부터 실시하는 사업을 말한다.

부산대 관계자는 “1대1채용상담을 통해 맞춤형 컨설팅도 제공할 계획”이라며 “해당 기구 진출 또는 농식품 분야 해외 인턴십 지원에 관심 있는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2018 국제기구 진출 설명회의 자세한 일정과 참여방법 등은 FAO 한국협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부산=조원진기자 bscity@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