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아이파크 스위트는 서귀포시 대정읍 보성리 2476, 2476-1, 2476-3(E동), 2530(W동)번지 일원에 들어서며 전용면적 116~135㎡ 총 145실 규모다. E동 단지 지하 1층~지상 1층에는 43실 규모의 상업시설 ‘아이파크 스토어’도 함께 조성 계획이다.
서울 강남구에서 들린 정모씨(42세)는 “제주 영어교육도시에는 4곳의 국제학교가학생을 맞이하고 있어 지역 부동산이 활기를 띠고 있는데다 싱가포르 명문인 ACS 등 국제학교 추가 개교가 예정돼 있다”며 “지역 내 30평대 아파트가 8억5000만원에 달할 만큼 수요층이 탄탄한 곳이어서 제주 아이파크 스위트의 미래가치도 높다고 본다”고 말했다.
국제학교 종사자의 관심도 높다. 제주 아이파크 스위트에 거주하면 ‘직주 근접’이 가능해서다. 견본주택을 들린 국제학교 관계자는 "영어교육도시로 몰려온 학부모, 학생은 많은데 근처에 아파트가 별로 없어 외국 교사 등이 차량으로 40분 이상 걸리는 노형동?연동에 주거지를 마련해 불편함이 크다”며 “편리하게 출퇴근이 가능한 제주 아이파크 스위트에 청약을 넣을 것”이라고 말했다.
제주 아이파크 스위트는 브랜드에 걸맞은 고급스러운 상품특징도 화제거리다. 최근 공급되는 아파트에 주로 적용되는 4베이(Bay) 구조(일부제외)로 설계되고 이면 개방형 구조(일부), LKD구조로 나와 아파트 이상의 주거 환경을 자랑한다. 또한 모든 호실에 개방형 테라스 공간을 도입해 다양한 공간 구성도 가능하다.
워크인 현관 수납장, 광폭 파우더룸, 팬트리, 대형 드레스룸 등을 도입해 수납공간 역시 아파트 이상으로 극대화했으며 고급 주상복합을 뛰어넘는 고급스러운 마감도 적용한다. 또한 아이파크가 선보이는 최첨단 사물인터넷(IoT)이 도입돼 외부에서도 실내 원격 제어가 가능하며, 제주 영어교육도시에서 보기 드물게 넉넉한 지하 주차 공간도 선보인다.
또한 생활숙박시설과 함께 들어서는 43실 규모의 유럽풍 테라스형 스트리트 상가인 ‘아이파크 스토어’에도 투자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제주영어교육도시 메인 거리와 이어지는 상업지구의 첫 길목에 자리했으며, 상업지구 내 유일의 사거리 코너에 자리해 우수한 입지를 갖췄다. 대형 슈퍼, 고급 카페, 유명 프렌차이즈 전문 식당, 드럭스토어 등 ‘키 테넌트(Key Tenant)'가 입점하기 좋다.
이미 ‘파스쿠찌’ 등 유명 프렌차이즈 브랜드의 입점 계약이 이뤄졌으며, 지역 부동산에 따르면 제주영어교육도시에 들어선 ‘스타벅스’나 ‘파리바게트’의 경우 이미 서울 강남권 매장을 웃도는 매출을 기록 중이다.
견본주택을 들린 주모씨(46세)는 “제주 영어교육도시는 상업시설 공급이 드문데다 아이파크 스토어는 지역 내 방문객, 거주민들이 들릴 수 밖에 없는 길목상권”이라며 “이미 유명 프렌차이즈가 입점을 확정했다는 소문이 퍼져 투자자들 사이에서 관심거리”라고 말했다.
제주 아이파크 스위트 분양 일정은 5월 25일~27일까지 견본주택에서 청약 접수를 받으며 당첨자 발표는 29일, 당첨자 계약은 5월 30일~31일 진행된다. 제주 아이파크 스위트는 생활숙박시설이어서 청약 통장이 없어도 분양 받을 수 있다. 또한 개별 등기가 가능하며 전매제한 규제도 미적용, 종합부동산세도 면제된다. 단지내 상가 제주 아이파크 스토어는 25일부터 견본주택에서 선착순 접수를 시작한다.
제주 아이파크 스위트 견본주택은 서귀포시 대정읍 구억리 1110번지에 위치한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