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라인의원 김정훈 원장
외모도 경쟁력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자신의 외모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에 외모를 위해 자신에게 투자하는 사람도 함께 증가하고 있는데 성형이 그 예다. 이와 함께 필러 시술도 인기를 끌고 있다.
과거에는 주름을 개선하는 등 중장년층들이 필러 시술을 받기 위해 병원을 자주 찾곤 했지만 최근 학생들 사이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다. 자연스러운 볼륨감을 위해 병원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대구 필라인의원 김정훈 원장은 “필러시술과 관련해 부작용을 우려하는 분들이 많은데 염증과 같은 부분은 사람에 따라 발생할 수 있지만 안전하게 시술만 하면 큰 문제는 없다”며 “회복기간이 짧아 바쁜 직장인들도 자주 찾는다”고 밝혔다.
최근에는 코와 턱이 필러시술로 가장 인기를 끌고 있다는 것이 김 원장의 설명이다. 얼굴에서 특히 입체감을 줄 수 있는 부위라 이목구비가 뚜렷해 질 수 있고 얼굴이 작아지는 효과도 있다는 것. 볼륨이 빠져가는 주부나 젊어지기 위해 자연스럽게 시술하는 사람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필러 시술 전에는 컨디션 유지를 위해 과도한 음주는 피하는 것이 좋고, 시술 후에는 열이 발생할 수 있는 과도한 운동과 찜질방은 피하는 것이 좋다. 술과 담배도 시술 결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어 피하는 것이 좋다.
필러 시술을 위해 병원을 선택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환자와의 소통이라는 것이 김 원장의 설명이다.
김 원장은 “과도하게 티 나는 시술을 원하는 환자도 있지만 보통 자연스러움을 추구하기 때문에 환자의 정확한 니즈를 파악해 시술을 계획할 수 있는 의료진이 있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