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CJ E&M
커뮤니티 포털사이트 디시인사이드(대표 김유식)와 취향 검색 기업 마이셀럽스(대표 신지현)가 운영 중인 ‘익사이팅디시’가 ‘춤+보컬 모두 완벽하게 소화해내는 라이브 최강 아이돌 그룹은?’으로 투표를 실시한 결과 워너원이 1위에 올랐다. 이 투표는 지난 5월 27일부터 6월 2일까지 총 7일간 진행했다.
총 1만 2,693표 중 3,459표(27.3%)의 지지로 1위에 오른 워너원은 지난해 방송되어 신드롬을 불러일으킨 Mnet ‘프로듀스101 시즌2’를 통해 국민 프로듀서들이 직접 선택한 연습생으로 구성된 그룹이다. 가창력, 댄스, 라이브 실력 등 아이돌 그룹으로서 필요한 모든 요소를 시청자에게 평가받았기에 실력 또한 인정받고 있다.
2위로는 2,733표(21.5%)로 방탄소년단이 선정됐다. 격렬한 안무와 흔들림 없는 라이브 실력으로 데뷔 직후부터 능력을 인정받은 방탄소년단은 이후 지속적인 실력의 성장으로 현재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보이밴드로 자리매김했다.
3위에는 1,711표(13.5%)로 그룹 트와이스가 꼽혔다. 트와이스 역시 서바이벌 프로그램 ‘식스틴’을 통해 가창력과 댄스 실력 등을 시청자들에게 평가받아 탄생한 그룹으로, 현재도 좋은 무대 실력을 보여주고 있다.
이 외에 빅뱅, 뉴이스트W, 마마무, 샤이니 등이 뒤를 이었다.
/한해선기자 sestar@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