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개표방송, 화려한 CG+‘배철수 선거캠프’로 시청자 눈길

MBC 6.13 지방선거 개표방송 ‘선택2018’이 화려한 컴퓨터 그래픽으로 눈길을 끌었다.


MBC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가 열린 13일 출구조사 결과를 발표하며 개표방송의 꽃인 각종 컴퓨터 그래픽 이미지를 공개했다.

MBC 광장의 미러맨을 활용한 컴퓨터 그래픽을 사전에 공개하며 기대를 높인 ‘선택2018’은 출구조사 결과 발표에 앞서 여행을 테마로 한 전국 투표율과 미니 미러맨이 활약한 실시간 투표율 등으로 시선을 집중시켰다.


출구조사 결과 발표 전 공개된 ‘60초 카운트다운’ 영상은 대한민국 헌법 1조부터 시작, 1960년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독재와 부정에 맞선 시민들의 모습을 담으며 역대급 영상미에 의미까지 담았다.

특히 지역별 후보자들의 ‘말하는 포맷’은 후보자들의 생생한 육성으로 각오를 전해 신선함과 재미까지 선사했다.

이 밖에도 후보들의 레이싱 경주를 비롯해 지역에 따라 모습을 변신한 따라쟁이 미러맨, 2018 러시아 월드컵을 예상케 하는 축구경기장 라인업 등 다양한 CG 기술로 볼거리를 높이며 출구조사 결과를 보다 더 효과적으로 전했다.

또한 유시민과 전원책, 배철수가 재미있게 풀어낸 ‘배철수의 선거캠프’도 큰 주목을 받으며 당일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 순위에 오르기도 했다.

/김주원 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