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터리 제조기술 관련 국내외 특허를 150개 이상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에너지 기업 ㈜코캄(대표 정충연)이 사업관리 등 5개 분야의 2018년 신입 및 경력사원을 이달 18일부터 25일까지 수시 채용한다고 밝혔다.
2018년 ㈜코캄 신입 및 경력 수시 채용 모집 분야는 △해외영업 △사업관리 △마케팅/홍보 △Technical Writer △시스템 개발 등 총 5개 분야이다.
회사는 임직원 복지의 일환으로 구내 식당 운영, 기숙사 제공은 물론 경조금 지원과 직무발명포상, 연중 휴가제도 운영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개인의 직무역량 확대 및 조직 융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OJT 교육, 온라인 교육 지원 등을 통해 업무 역량을 강화하도록 돕고 있다. 해외영업, 마케팅 직무의 경우 매년 미주, 유럽 등 해외 출장과 전시회 참가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시장 동향을 파악하고 업계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전문가(young professional)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 준다.
입사 희망자는 6월 18일부터 25일까지 채용 사이트 사람인을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서류전형과 1?2차 면접을 통해 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서류전형 합격여부는 공고 마감 후 한 달 이내에 합격자에 한해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코캄 전력사업팀 홍인관 총괄이사는 “코캄이 독보적인 배터리 기술로 전세계 에너지 시장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혁신적인 기업문화를 이끌어 가는 열정적인 젊은 인재들의 기여가 컸다”며 “우리 회사는 개개인이 맡은 분야에서 주도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기 때문에 성장의 기회가 많고 비교적 빠르게 핵심인재로 성장해나갈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1998년 세계 최초로 대용량 리튬폴리머 배터리를 개발한 코캄은 에너지저장시스템(ESS), 군수, 항공, 선박, 우주선, 전기차 등 다양한 사업분야에 적용 가능한 고성능 맞춤 배터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현재 배터리 제조기술 관련 국내외 특허를 150개 이상 보유하고 있으며, 구글(Google), 나사(NASA), 에어버스(Airbus), 봄바디어(Bombardier) 등 전세계 유수의 기업 및 정부에 배터리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최근에는 해외 전력회사에 배터리, 전력변환장치, 트랜스포머, 에너지 관리시스템 등 대규모 ESS 턴키 솔루션을 공급·설치했으며, 국내 기업 중 유일하게 30MW 이상 ESS 턴키 솔루션 해외 운영 실적을 보유하게 되었다.
이러한 경쟁력을 인정받아 올해 英블룸버그와 美네비건트 리서치가 발표한 2018년 글로벌 ESS기업 경쟁력 순위에서 5위를 기록, 전 세계 중소기업 가운데 유일하게 이름을 올려 다시 한번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다.
코캄은 국내외 대기업과 비교해 고객사가 요구하는 성능에 맞춰 제품을 자유롭게 구현할 수 있기 때문에 고성능·고밀도를 요구하는 항공, 선박 등 특수사업 분야에 폭넓게 사용되고 있다.
세계 최초 9인승 전기 비행기 ‘앨리스(Alice)’와 태양광과 배터리만으로 지구 한바퀴를 완주한 태양광 비행기 ‘솔라 임펄스’, 제임스 카메론 감독의 딥씨 챌린저(Deep Sea Challenger)’에 사용된 잠수함에도 코캄의 배터리가 장착되었을 뿐 아니라 전기 보트나 페리, 요트, 산업용 선박에도 두루 사용되고 있다. 현재는 국내외적으로 급성하고 있는 드론시장에 활발히 진출하여 Trimble, ECA 그룹 등 글로벌 기업에 배터리를 제공하고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