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스타코인노래방, 연이은 수상으로 코인노래방 창업 브랜드로서 신뢰도 입증…문의 증가


코인노래방 창업 대표 프랜차이즈 세븐스타코인노래방이 매일경제신문에서 주최하는 ‘2018 매경 100대 프랜차이즈’ 선정을 통해 브랜드 신뢰도를 입증하면서, 예비 창업주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는 소식이다.

‘2018 매경 100대 프랜차이즈’는 공정거래위원회에 가맹 등록된 국내 프랜차이즈 약 5천 708개를 상대로 ▲매출 ▲이익 ▲평균 영업 연수 등의 조건을 꼼꼼히 따져 100대 브랜드를 선정하는 자리로, 세븐스타코인노래방은 이러한 까다로운 조건들을 모두 통과하며 100대 브랜드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특히, 이번 수상은 프랜차이즈 창업이 성행하면서 본사의 역량이 어느 때보다 중요해진 시점에서, 프랜차이즈 브랜드로서의 세븐스타코인노래방의 경쟁력과 신뢰도를 입증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남다르다. 동종업계에서 유일하게 순위권에 들었다는 대목도 눈길을 끈다. 이에, 수상 소식이 전해진 직후부터 해당 브랜드로 예비 창업주들의 문의가 잇따르고 있는 상황.

주목할 만한 것은 세븐스타코인노래방의 수상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라는 것이다. 세븐스타코인노래방은 작년 중소기업청 산하 소상공인진흥원이 실시하는 ‘2017 프랜차이즈 본사 수준 평가’에서도 업계 최초 우수브랜드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은 바 있다.

당시 세븐스타코인노래방은 브랜드 인지도 향상 및 가맹점 매출을 위한 체계적인 본사 시스템 및 코인노래방 창업비용 혜택 등을 지원한 점을 인정 받아 △경영자의 지속가능 리더십 △사업역량 △본부매뉴얼 △가맹점매뉴얼 △거래공정성 △시스템수익성/성장성 등의 72가지 평가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세븐스타코인노래방은 “가맹점 매출 증대 및 고객의 가치창출을 위해 힘써왔던 그 간의 노력을, 가맹점주 및 예비 창업주 분들께서 알아주시는 것 같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하며 “현재 우리은행 프랜차이즈론 출시 및 신규 인테리어 런칭을 기념해 동전노래방 창업비용 부담을 덜어주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 중에 있는 만큼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동전노래방 창업 전문 프랜차이즈 세븐스타코인노래방은 2018년 5월 기준, 코인노래방 프랜차이즈 업종 중 유일하게 130호점을 가맹점을 돌파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세븐스타 코인노래방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