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몬테소리, 대한민국 교육브랜드 대상 8년 연속 수상

-2018년에도 변함없는 유아교육 부문 1위


유아 및 초등 교육 전문 기업 한국몬테소리(대표 김석규)가 ‘2018 대한민국 교육 브랜드 대상’에서 8년 연속 유아교육 부문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한국몬테소리는 전세계적으로 널리 활용되며 교육적 효과 및 우수성을 인정받은 ‘몬테소리 교육철학’을 바탕으로 영?유아의 통합 성장 발달을 위한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대표 제품으로는 베이비몬테소리, 리틀몬테소리, 빅몬테소리로 이어지는 <정통 몬테소리 교육 프로그램>이 있다. 이 밖에도 베이비영어, 리틀영어, 빅영어, 스토리붐붐 등의 <몬테소리 영어 프로그램>, 토들피카소, 베이비스토리, 글끼말끼, 수담뿍 등의 <몬테소리 정서 프로그램>, 토이방, 메르토이가베 등의 <몬테소리 창의 프로그램>과 같은 영역별 전문 프로그램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한국몬테소리는 자녀 교육뿐만 아니라 준비된 환경을 만드는 부모의 역할도 함께 강조하며 부모교육 전문가인 피스멘토(P’s mentor) 인재 발굴 및 양성에 적극 힘쓰고 있다. 전담 피스멘토 제도를 통해 몬테소리 교육에 관심이 있는 누구에게나 몬테소리 교육 상담은 물론, 연령대별 발달 특성과 올바른 부모 역할 지도 등 육아 전반의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국몬테소리는 유아교육 부문에서의 견고한 브랜드 신뢰도를 바탕으로 초등교육 시장에도 진출해 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초등 홈스쿨 전문 브랜드 ‘몬테소리 아이힘’을 론칭해 초등교육 시장에서도 성공적으로 자리매김했다.

<몬테소리 아이힘>은 초등 저학년(1~2학년)부터 초등 중학년(3~4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홈스쿨 전문 프로그램이다. 유아교육 분야에서 잘 알려진 몬테소리 교육 이론을 초등교육에도 적용한 국내 최초의 프로그램으로 국어, 수학, 영어 등 주요 과목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개발된 것이 특징이다.

한국몬테소리 관계자는 “올해로 벌써 여덟 번째 대상을 수상하며 유아교육 부문에서 확고한 1위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또 한 번 드높이게 됐다. 한해 동안 보내주신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면서 “베이비몬테소리부터 몬테소리 아이힘까지 이어지는 한국몬테소리만의 수준 높은 프로그램으로 우리 아이들 곁에 오랜 시간 함께하며 잠재력을 꽃피우는 환경 만들기에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