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협 건설주의 목표가’ 이것만 알 수 있다면 지금 당장 들어갈텐데! 목표가 공개

남북경협주 중 가장 화끈한 건설, 토목, SOC, 철도! 목표가는 얼마로 잡아야하나?

시나리오별 투자전략이 필요! 최악의 시나리오와 최고의 시나리오별 대응법

밥TV 혜암전문가 철도, 시멘트, 건설, 플랜트 별로 목표가 산정방법 공개(=>바로 확인하기)

잠시 흔들리던 남북경협주들이 이제는 차별화 양상을 보이고 있다. 하지만 전체 시장 분위기가 좋지 않기 때문에 경협주에 대해 걱정이 되는 것은 마찬가지…...

시총 대형주들도 급락하고 있는 지금 가장 중요한 것은 경협주들을 비롯한 시장 대장주들의 목표가를 얼마나 잡는냐이다. 얼마를 잡느냐 따라서 지금 매수를 따라갈 수도 있고 보유자들 역시 참고할 수 있는 사항이기 때문이다.

밥TV 혜암전문가 지금 바로 올라타야 하는 남북경협주 종목(=>바로 종목 확인하기)

그래서 본지에서는 밥TV 혜암전문가에게 가장 핫한 테마인 건설, 철도, SOC 관련주들의 목표가 산정방법들을 인터뷰하였다.

1. 철도

철도 관련주들은 중국과 러시아를 이어가는 북한의 철도길이 노후화되어 고속열차가 지나갈 수 없다는 점에서 가장 각광을 받고 있다. 밥TV 남북경협주 전문인 ‘AG사단’ 김정철본부장은 “특히 북한은 통제가 용이한 철도운송을 육상운송 수단 중에 가장 선호한다.”고 한다.

2. 시멘트(=>해안수송까지 가능한 시멘트 종목 바로 확인하기)


밥TV ‘혜암’은 “철도 건설이든 도로건설이든, 비행장 건설이든 무엇이든지 시멘트가 들어간다. 단지 더 들어가느냐 덜 들어가느냐의 차이다.”라고 한다. 또한 북한의 시멘트 매장량이 많지만 사실상 당장 개발해서 쓸 수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당장 시멘트를 남한에서 공급해야 하며 동해안에 있는 해양수송이 가능한 시멘트 업체들의 수혜가 예상된다고 한다.

3. SOC, 건설, 토목

밥TV 혜암전문가는 “결국은 남북경협의 기초는 바로 SOC, 토목, 건설이다. 결국 철도, 멘트도 다 연결되는 것들이다.”라고 한다.

대표종목들을 총 망라하면 토목, 건설에 특수건설, 남광토건부터 철도엔지니어링 전문 현대로템, 에스트래픽(철도신호), 부산산업(011390)

-본 자 료는 단순 참 고용 보 도 자료 입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