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나의 수학사춘기’는 수학에 지친 많은 이들을 구원해 줄 신개념 에듀 예능으로 박지윤, 이천수, 몬스타엑스 민혁, 모모랜드 데이지, 더보이즈 선우와 함께 10대부터 4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를 아우를 수학 도전기를 그린다.
5명의 출연진은 각각의 이유로 ‘수포자(수학 포기자)’가 되었지만 다시 한 번 수학 공부의 필요성을 절감한 상황. 이에 ‘나의 수학사춘기’를 통해 수학에 대한 두려움을 이겨내고 매주 발전해가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지가 시청 포인트다. 또한 이번 방송에서는 출연진을 대상으로 수학나이 테스트가 진행되며 그 충격적인 결과가 낱낱이 공개된다.
‘나의 수학사춘기’에 담당 수학 선생님으로 출연하는 수학인강 스타강사 차길영 강사는 특유의 재기발랄한 입담을 통해 자신만의 노하우가 담긴 특별한 수학 공부법과 꿀팁에 대해 전한다.
특히 이번 방송에선 ‘곱셉의 돌풍’이라는 주제로 강의가 진행진다. 차길영 강사가 계산 속도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곱셈 계산법을 공개할 예정. 가령 23 × 45와 같은 두 자릿수 곱셈을 암산으로 3초 안에 계산할 수 있는 노하우가 공개된다. 어려서부터 일반적인 방법으로 계산해본 적이 없다는 차길영 강사의 무용담도 재미를 더하는 요소 중 하나. 그리고 수학이 단순히 대학을 가기위한 수단이 아닌 인생의 성패를 결정한 중요한 요소가 될 수 있다는 내용, 세계적으로 성공한 사람들의 수학DNA에 대한 내용 등 수학 공부가 필요한 근본적인 이유와 동기에 대해서도 다룰 예정이다.
‘나의 수학사춘기’는 초 중 고등학교 학생은 물론, 자녀를 둔 학부모, 취업을 준비하는 취준생, 포기했던 수학을 다시 공부하고 싶은 성인 등 전 연령대가 부담 없이 시청할 수 있으며 ’수학은 어렵고 지루하다‘는 고정관념을 바꿔줄지 시청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차수학&세븐에듀’ 대표수학강사 차길영은 오는 23일 토요일 오후 2시, 상암동 소재의 CJ E&M센터 1층 탤런트 스튜디오에서 수포자들을 위한 ‘너를 위한 수학 PT(퍼스널 트레이닝)’에서 특별 강연을 진행하며 tvN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최주리기자 sestar@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