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중 무역전쟁과 금리인상이다. 6月시장은 대북관련 주들이 시장을 주도했다라고 봐도 무관하다.
수출업에 많은 의존도가 있는 국내 시장에서는 무역전쟁이 큰 이슈이며, 금리인상은 주식시장에 대한 악재로 작용될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 클릭만해도 내일 상승종목 공개! 선착순 30人한정!>>
그러면 이런 부분을 어떻게 헤쳐나가는게 올바른 투자 방법일까?
다수의 전문가들의 의견은 현재 시장에서는 관망세를 이어가는게 제일 중요하다라고 이야기를 한다. 현재 주식시장의 지수만 보더라도 하락세로 이어지고 있다는 것은 중요한 사실이기 때문이다.
금리가 인상이 되었을 때, 수혜를 받을 수 있는 업종은 뭐가 있을까?
▶ 400% 상승할 블록버스터 급 제약주 공개! 재료노출 임박>>(무료확인)
일단, 금리가 인상이 된다는 것은 은행의 이자가 올라간다는 것이다. 회사들은 대부분 부채라는 것을 껴 안고 운영이 되고 있다. 그렇다면 대출 이자가 올라가니 그만큼 회사에서 남는 금액이 손실로 이어진다는 것이다. 은행은 어떨까? 현재 대출이 사상 최고치를 이어가는 입장에서 이자가 늘어나면 은행은 수익이 늘어 날 것이다. 금리가 올라갈수록 은행은 더 이익을 낸다는 것이다.
그러면 답이 나오지 않았나? 단순하게 생각한 것이 상승 종목을 찾게 되는 순간이다.
이런 식으로 접근을 해야 한다. 이 기사를 남기는 이유는 최근 투자자들의 손실이 너무 커지고 어떻게 투자를 해야 될지 모르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면서 남긴다.
▶ 시장의 흐름에 맞춘 수혜주 총정리! (무료클릭)>>
핫이슈 종목
#대호피앤씨(021040) #링크제니시스(219420) #삼현철강(017480) #엑사이엔씨(054940) #셀바스AI(108860)
★ 무료상담 원콜 ☎ 02-6956-1639
전문 상담사들이 고객의 투자성향 및 투자기간과 고객의 상황에 맞게 상담하여 안내해드립니다.
[본 글은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홍보용 기사는 서울경제와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