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어서 학교 가는 초품아 단지… ‘김포한강 동일스위트’ 계약 진행 중

은여울초, 은여울중 등 약 2~3분 도보거리
아이 둔 신혼부부, 학부모 수요자들에게 인기

김포한강신도시 Ac-06BL, Ac-07bBL에 들어서는 ‘김포한강신도시 동일스위트 더파크’가 학교를 끼고 있는 입지에 들어서 학부모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김포한강 동일스위트 더파크’ 계약자 A씨(39)는 “저와 아내의 직장과도 거리가 멀지 않은데다 유치원 다니는 아들이 나중에 커서 다닐 학교도 근거리에 있어서 입주하고 싶다”며 “선착순은 동호수 지정이 가능한데 공원 쪽으로 계약하려고 했는데 아들이 학교 다니기 더 편한 동으로 선택할까 한다”고 덧붙였다.

김포한강신도시 동일스위트 더파크와 인접한 학교는 은여울초와 은여울중이 있다. 은여울초등학교는 김포시 마산동 산136-3일원에 위치하며 2019년 3월 개교를 앞두고 있다. 총 1천78명의 학생(40개 학급, 학급당 인원 29.9명)을 수용할 예정인 은여울초는 영어체험실, 실내체육관, 컴퓨터실, 도서실, 동아리실 등도 들어설 예정이다. 향후 이 학교가 개교하면 1단지에서는 도보로 약 3분, 2단지에서는 약 2분 정도가 소요된다.

은여울중학교는 2013년 마산동에 개교한 공립학교다. 현재 16개 학급, 학급당 32명 정도를 수용하고 있다. 은여울초 옆에 있는 이 학교도 큰길을 건너지 않고도 걸어서 2~3분 정도면 오갈 수 있다.

김포한강신도시 동일스위트 더파크 분양관계자는 “선착순 계약 이후 계약이 꾸준히 진행되며현재 많은 세대가 주인을 찾았는데, 그 중에서도 어린 자녀를 둔 계약자가 많다”며 “학세권(학교+~세권), 초품아(초등학교를 품은 아파트) 등이 분양시장에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더불어 이 단지는 김포도시철도 마산역(개통예정)이 도보권에 위치하고 있어 개통 후, 마산역을 이용해 김포공항역까지 20분대에 도달 가능하며 김포공항역에서 지하철 5·9호선·공항철도 환승시 마곡, 디지털미디어시티(DMC), 여의도, 강남 등으로 접근성도 좋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 지하철 5·9호선 연장사업도 검토 중에 있어 기대를 더하고 있다. 현재 김포시의 인구는 40만 4천여 명에 달하고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다. 따라서 인구 증가에 수반되는 교통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지하철 연장 사업의 필요성이 꾸준히 역설되고 있는 상황이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김포시 장기동 2087-4(김포경찰서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