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지 엘 클라우드 에어베드. 사진=롯데마트
[서울경제 포춘코리아 편집부] 롯데마트가 최근 증가하고 있는 홈캠핑족을 겨냥한 다양한 상품들을 내놨다고 9일 밝혔다.
최근 트렌드로 집에서 여가를 즐기는 홈캠핑족이 늘고 있다. ‘집돌이’, ‘이불 밖은 위험해’ 등의 표현이 유행하고 있으며 이들 표현이 SNS에서 증가하고 있는 것. 이러한 움직임은 집에서 즐길 수 있는 ‘홈캠핑’, ‘홈트레이닝’, ‘셀프인테리어’ 등 새로운 여가활동을 확산시키고 있다.
특히 홈캠핑은 집 안이나 베란다, 옥상 등을 활용해 캠핑 온 듯한 분위기를 연출해 여가를 보내는 것으로 자신의 공간을 소중히 여기는 사람들에게 큰 인기을 얻고 있다. 야외 캠핑 시 요구되는 이동시간이나 날씨 등의 변수에서 자유롭고 캠핑 분위기와 집안의 편안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롯데마트는 홈캠핑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상품들을 선보이며 홈캠핑족 잡기에 나섰다.
침대에 누운 듯한 편안함을 선사하는 ‘코지 엘 클라우드 에어 베드(COZY L CLOUD AIR BED)’를 4가지 색상(파랑, 빨강, 초록, 분홍)으로 출시했으며 ‘스포츠550 2폴딩 테이블’, ‘스포츠550 베이직 팔걸이 레져 의자(개)’ 등도 선보인다.
서정욱 롯데마트 스포츠편집팀장은 “장마철을 맞아 야외캠핑보다는 홈캠핑 중심으로 수요가 더욱 늘어날 것을 고려해 관련 상품을 확대 해 선보이게 됐다”라고 말했다.
/김강현 기자 seta1857@hmg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