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株】 항암제 개발 앞둔 저평가株


▶블록버스터 항암제 개발... 7月 반등 1순위 줄기세포株 TOP3


- 씨트리, 항암제 개발 기대감 속 강세

씨트리가 치매치료제와 블록버스터 항암제 졸라덱스의 단점을 극복할 수 있는 항암제 개발 기대감에 강세를 보였다.

이 날 씨트리는 치매 치료제 2종에 대해 현재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 인증이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미국 FDA가 승인한 4가지 치매 치료 물질 중 도네페질과 염산메만틴 성분의 제네릭 약물로 씨트리는 제품명을 ‘씨트페질’과 ‘메빅사’로정하고, 생산업체까지 선정하는 등 출시가 임박한 상태다.

여기에 씨트리는 지난해부터 핀란드 약물전달시스템(DDS, drug delivery system) 전문 업체 델시테크(Delsi-Tech)와 임상 진행 계약을 체결하고 ‘장기 지속형 항암 주사제’를 개발 중이다. 씨트리의 주요 파이프라인은 치매치료제 및 항암제이며 전립선암 치료제는 글로벌 블록버스터인 졸라덱스가 가진 임플란트 주사제의 단점을 극복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시장성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치료제 특허권 강화 임박... 저평가 줄기세포株 TOP3


- 바이로메드, 유전자 치료제 특허권 강화 기대감 따른 강세

바이로메드가 지난 6일에 이어 연일 상승 마감했다. 바이로메드와 특허권 분쟁을 이어가던 이연제약이 지분을 처분함으로써 유전자 치료제 VM-202에 대한 권한을 강화할 수 있을 것이란 기대감에 매수세가 유입된 것으로 풀이된다. 앞서 이연제약은 투자수익 실현을 위해 보유하고 있던 동사의 주식 약 56만주(지분율 3.5%)를 블록딜 처분했다.처분후 소유주식수는 10주다.

이에 증권가 전문가들은 최근 미국, 중국 바이오 업체 대비 국내 바이오업체들의 과도한 주가 하락이 있었으므로 오히려 지금은 매수를 고민해야할 시기로 판단된다는 의견을 밝혔다.

▶마지막 매수 찬스! 모멘텀 충분한 낙폭과대 바이오株 TOP3


관심종목

LG디스플레이(034220), 아남전자(008700), 삼화전자(011230), 샘표식품(248170), KB금융(105560)
☞☞☞ [유튜브] 중미 무역분쟁 우려 지속... 현시점 필요한 투자전략은? (바로 확인)

☞☞☞ [유튜브] 남북경협주 급락 직후 쓸어담는 외국인… 남북경협株의 향방은? (15분, 바로보기 가능)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