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삼송역 스칸센’ 8월 분양

현대건설이 8월 경기도 고양시 삼송지구 도시지원시설 S4-2,3블록에서 오피스텔 ‘힐스테이트 삼송역 스칸센’을 분양한다. 단지는 2개 블록으로 구성되며, △2블록 지하 4층~지상 25층 1,381실 △3블록 지하 4층~지상 24층 1,132실 등 총 2,513실 규모다.

단지는 지하철 3호선 삼송역과 약 360m 거리다. 이를 이용하면 서울 광화문, 종로까지 약 20분대로 이동이 가능하다. 삼송역은 현재 신분당선 서북부 연장 사업이 기획재정부의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에 선정된 상태다. 신분당선 서북부 연장 사업은 삼송역에서 용산역을 거쳐 강남까지 30분대에 잇는 노선이다.

단지 인근에는 스타필드 고양점, 이케아 고양점, 롯데몰 은평점 등 대규모 상업시설들이 많다. 또 800병상 규모의 은평성모병원이 오는 2019년 5월 개원 예정이다.

주변 환경도 쾌적하다. 단지 남쪽으로는 창릉천이 흐르며 이곳에서 수변공원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북쪽에는 북한산 국립공원과 이어진 노고산 자락이 있어 자연환경이 뛰어나다. 서오릉, 서삼릉, 컨트리클럽 및 식물원 등도 단지와 가깝다.


단지에는 다채로운 커뮤니티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소형 중심의 오피스텔에서는 보기 드문 실내수영장, 실내체육관, 클라이밍 등의 시설을 비롯해 최근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취미 공간 및 여가공간이 들어선다.

문화 및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커뮤니티시설도 풍부하다. 북카페, 자전거카페 등 다양한 테마 휴식공간이 배치되며 핸드크래프트 등 취미활동을 위한 DIY공방을 비롯해 펫케어센터 등도 조성된다. 입주고객의 업무 및 외부인들과의 연계 활동 등을 돕기 위해 게스트룸, 코워킹스페이스, 세미나실 등의 공간과 학습을 위한 스터디룸 등도 만들어진다.

또 1인 가구의 생활에 걸맞게 기본적인 가구와 더불어 쿡탑, 빌트인 냉장고, 빌트인 세탁기 등이 기본 제공되고 힐스테이트의 IoT(사물인터넷) 서비스인 하이오티(Hi-oT) 기술도 적용될 예정이다. 이에 스마트폰 앱을 이용하면 조명, 가스, 난방, 환기 등의 빌트인기기와 가전기기를 원격 제어할 수 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삼송역 스칸센이 들어서는 삼송지구는 현재 1~2인 가구들이 생활할 수 있는 소형 오피스텔 공급이 적었기 때문에 인기가 높을 것으로 예상한다”며 “단지는 다양한 복합커뮤니티 공간을 구현할 계획으로 최근 소비 트렌드의 중심인 싱글족들의 만족도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힐스테이트 삼송역 스칸센의 분양홍보관은 지하철 3호선 원흥역 인근(고양시 덕양구 원흥3로 8 효산캐슬 304호)에 있다. 현재 방문예약 및 분양상담이 진행 중이다.
/이완기기자 kinge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