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G통신장비와 전기차를 한번에' 5G세계대전에 핵심 수혜주 업계 최초 공개

중국 통신장비 1위, 글로벌 2위 화웨이 미해군해킹 관련 의혹.

中 2위 ZTE 역시 미국이 제재. EU 역시 중국의 IT굴기, 통신장비 부분에 우려

한국 통신3사 모두 화웨이 통신장비 선택가능성. 안방이 해킹 놀이터가 될 판

서울경제TV 톡스타 전문가들 “5G핵심수혜주는 바로 이 종목” (=>바로 확인하기)

시장에 새로운 대안으로 떠올랐던 5G 관련주! 하지만 미국과 중국의 무역전쟁 여파로 이슈가 묻혀버렸다. 하지만 글로벌 무역전쟁이 500조원에 달하는 시장가치를 지닌 5G 기술표준 경쟁에서 비롯된 사실이 알려지면서 시장에서 5G 관련주에 관심을 집중하고 있다.

지난 6월 15일 주파수 경매를 진행하면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인프라가 될 5G 이동통신을 세계 최초로 상용화하여 기업들의 5G기반 산업, 서비스 혁신 및 경제적 사회적 파급효과 극대화, 글로벌 시장선점을 정책 목표로 선정했다.

서울경제TV 톡스타 ‘설리’ 전문가 “5G통신장비와 전기차 모두 수혜받는 종목” 공개(=>바로 확인하기)

이에 대해 서울경제TV 톡스타 ‘설리’ 전문가는 ‘정책수혜주라는 점’에 주목해야 한다고 한다. 최근 수소차, 전기차 관련 2조6천억원 정책수혜가 나왔기 때문에 충분히 후속대책이 5G도 나올 것이라고 보고 있다.

통신장비 최선호주5는 어떤 종목들이?

톡스타 ‘설리’ 전문가는 오히려 유선 장비주들이 상대적으로 상승매력도가 높다며 관련주로 무선장비를 연결해주는 프론트/백홀 등 유선장비주들 위주로 관심을 가지라고 한다. 또한 10기가 인터넷, 망고도화에 따른 유선 장비단 투자 관련주도 반드시 체크하라고 한다.


톡스타의 ‘설리’ 전문가는 유비쿼스, 대한광통신을 차선호주로 제시했다. 이밖에 오이솔루션, 이노와이어리스 같은 종목들이 있는데 최근 실적이 급증하면서 주가가 바닥권인 종목이 있어 최선호주로 보고 있다고 한다. 이 종목은 이번 2분기에만 실적이 5배 급증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는데 5G 통신장비의 함체와 안테나 매출뿐만 아니라 ESS 에너지저장치 함체 그리고 전기차 경량화 부품사업도 매출이 폭발하고 있다고 한다. 하지만 아무도 아직 이 종목을 모르고 있다며 이번 무료카톡방에서 이 종목을 최초로 공개하겠다고 한다. (=>종목 바로 확인하기)

중국의 5G 통신장비 공룡 화웨이 사태

미의회는 최근에 산학협력과 관련해서 조사를 벌이고 있다. 이유는 미국의 지적재산권은 물론 미해군 해킹이슈에 중국 1위 통신장비 업체이자 글로벌 2위인 화웨이가 연루되어 있다는 의심 때문이다. 미중 무역전쟁과 함께 관련해서 미국은 화웨이에 대해 제재를 가할 가능성이 높다.

한국의 SK텔레콤에도 중국 정부는 화웨이의 통신장비를 쓸 것을 요구했다. 로보스타(090360)

-본 자 료는 단순 참 고용 보 도 자료 입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