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톡 기초영어회화 제니 리 강사 “10분의 기적을 보여주고 싶다!”


2018 헤럴드미디어 선정 대학생이 선정한 영어회화 인강 1위의 해커스톡이 출간한 ‘10분의 기적-패턴으로 말하기’ 교재가 판매 즉시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추천하고 싶은 영어회화교재, 하루 10분 공부하기 좋은 영어회화 책으로 떠올랐다.
또한 그 인기를 증명하듯 해당 교재를 활용한 영어회화 인강 역시 영어회화 학습자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강의를 맡은 해커스톡 제니 리(Jenny Lee) 강사를 만나 ‘10분의 기적-패턴으로 말하기’의 인기 비결과 영어공부방법에 대해 물었다.
소개 한마디 부탁한다.
해커스톡 기초영어회화 전문가 제니 리다. 이번에 10분의 기적 패턴으로 말하기 강의로 처음 뵙게 됐다.

‘해커스톡 영어회화 10분의 기적 패턴으로 말하기’는 어떤 강의인가?
10분의 기적 패턴으로 말하기 강의는 왕초보부터 실전회화 수준의 학습자들까지 누구나 들을 수 있는 강의다. 5억 개의 빅데이터에서 미국인이 가장 많이 쓰는 패턴 100개를 추출, 이를 활용하여 다양한 문장을 만들어 볼 수 있다.
사실 영어회화 학습자들이 제일 어려워하는 것이 알고 있는 말도 영어로 하기 어렵다는 것인데, 해당 강의는 실제 미국인들이 실생활에서 쓰는 표현을 알려주기 때문에 더욱 효율적이고 실용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
‘10분의 기적’이라는 것이 어떻게 가능한가?
한국에서 살면서 10년 넘게 영어공부를 해왔는데, 영어로는 10초도 말 못하는 경우가 많다. ‘10분의 기적’은 그런 분들을 위해 만들어진 강의다. 최상의 집중력 시간인 10분의 강의로 불필요한 것들은 다 빼고, 핵심적인 내용만 하루에 딱 10분만 투자하여 학습할 수 있도록 만들었고, 이것이 바로 인기의 비결이라고 생각한다.
출퇴근길, 등교시간, 점심시간, 쉬는 시간 등 자투리 시간을 활용하여 수강하면 어느새 나도 모르게 원어민처럼 말할 수 있게 되니까. 그게 바로 ‘10분의 기적’이라 할 수 있다.


패턴으로 말하기가 어떻게 가능한건가?
패턴으로 말하기 위해서는 영어 어순부터 확실하게 배우는 것이 중요하다. 영어와 한국말의 어순 차이를 이해하고 기본적인 뼈대를 잡으면 80%는 성공인거다. 예를 들면, [나는 사과를 먹는다]의 경우 영어로는 [나는/ 먹는다/ 사과를]의 어순이 되는데, 이것이 기본 뼈대다.
이 기본 뼈대에 단어만 바꿔가면서 연습하면 사과에 대한 다양한 표현을 말할 수 있다. 예를 들면 [I/ eat/ apple] 에서 ‘eat’ 대신 ‘like’를 넣어보는 거다. 그러면 [I/ like/ apple] ‘나는 사과를 좋아한다.’ 라는 문장을 금방 만들 수 있다. 기본 패턴을 익혔다면, 문장에 살을 붙이는 응용 표현을 따라 해본다. 그러면 더욱 풍성하고 자세한 문장을 만들 수 있다. 이것이 바로 말문이 쉽게 트일 수밖에 없는 패턴 학습 시스템이다.
마지막으로 영어회화를 공부하는 많은 분들께 한마디.
실제 원어민처럼 대화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대신 원어민들이 실제로 쓰는 말을 배워야한다. 하루 10분씩만 따라 하면 하나의 패턴으로 수십개의 문장을 만들어 낼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거다. 영어공부 혼자하기 어렵지 않다. 10분의 기적, 해커스톡이 도와드리겠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