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곡배달] '5년 만에 솔로' 승리의 유쾌한 유혹 '셋 셀테니'

/사진=YG엔터테인먼트

예능, 사업에 이어 빅뱅 승리가 이번에는 솔로 아티스트로 날아 오른다.

20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는 승리의 첫 솔로 정규앨범 ‘더 그레이트 승리(THE GREAT SEUNGRI)’ 전곡 음원 및 타이틀곡 ‘셋 셀테니(1, 2, 3!)’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승리의 솔로 앨범은 2013년 발표한 ‘렛츠 토크 어바웃 러브(Let‘s Talk About Love)’ 이후 5년 만이다.

당시 타이틀곡 ‘스트롱 베이비(Storng Baby)’로 당당하고 자신감 넘치는 모습을 보여줬던 승리는 이번에는 자신감에 솔로 뮤지션으로서의 무르익은 음악적 정체성을 함께 담았다.


총 9곡의 트랙 가운데 타이틀곡 ‘셋 셀테니’는 유쾌한 기타 연주가 곡 전반을 아우르는 록/팝 라인의 댄스곡으로, YG 히트 프로듀서 테디가 처음으로 승리와 호흡을 맞췄다. 승리 역시 작사, 작곡에 참여해 진정성을 더했다.

‘넌 말해줘도 모를 거야/ 이 수트와 자존심이 너 하나 때문에 구겨진 걸 알아/식은땀이 흐르는 건 남자들 널 훔쳐봐서 그래/ 머릴 자꾸 넘기는 건 너라는 바람이 불어’

센스 있는 비유와 은유적인 가사가 어우러진 ‘셋 셀테니’는 유쾌한 승리의 모습과 딱 맞아 떨어진다. 여기에 ‘원, 투 쓰리!’라고 외치는 가사가 중독성을 더한다.

한편 ‘더 그레이트 승리’에는 타이틀곡 외에도 위너 송민호가 피처링에 나선 서브 타이틀곡 ‘웨어 알 유 프롬(WHERE R U FROM)’, 아이콘 비아이가 피처링한 수록곡 ‘몰라도’ 등 다채로운 장르의 곡이 수록됐다.

/이하나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