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 관련주 + ‘文정부정책 수혜 제약바이오’ 호재만발 다크호스 등장

글로벌 제약사 바이오젠, 에자이가 공동 개발 중인 BAN2401 임상2상 결과가 성공적으로 발표.

치매 관련 국내 임상3상 종목이 드디어 공개! 정부과제까지 수행하는 팔방미인 종목

국가대표 증권정보 서울경제TV 톡스타 ‘설리’ 전문가 ‘곧 제약바이오 제 3의 도약시기’ (=>종목 확인하기)

글로벌 제약사 바이오젠과 에자이가 치매에 대해 의미있는 승전보를 전해왔다. 바로 알츠하이머 치료제인 아밀로이드 베타와 관련된 86명의 대규모 임상2상 실험에서 성공을 거둔 것이다.

서울경제TV 톡스타 ‘설리’ 전문가 “치매치료제 국내 임상3상 중인 종목.”(=>바로 종목 확인하기)

최근에 여러 문제들로 제약바이오주들의 가격조정이 진행되어 가격부담이 내려간 상황이다. 하지만 다시 제약바이로로 이슈가 몰리면서 제약바이오 관련주들이 반등하고 있는 BAN2401 임상2상 성공은 최고의 소식으로 찾아온 것이다.

5월 정부정책과제로 비임상 연구, 2016년 산자부 정책과제 수행 중인 정책수혜 제약바이오 (=>수혜주 바로가기)

국내에서도 이와 같은 아밀로이드 베타를 없애주는 방식의 신약개발을 진행하고 있는 종목들이 있다고 한다. 국가대표 증권정보 톡스타 ‘설리’ 전문가는 대표적인 종목으로 젬백스를 제시했다. 최근에 개발 중인 GV1001의 국내 임상 2상 환자를 모집 중이다. 그리고 패취형 치매치료제에 임상3상을 진행 중이며 뛰어난 실적까지 동반한 강력한 치매치료제 종목이 갑자기 등장했다며 무료톡방을 통해서 그 종목을 소개할 것이라고 한다.

이 종목은 현재 대웅제약과 보령제약의 패취형 치료제 기술보다 한 단계 앞서있다는 평가도 받고 있는 기업이고 기존의 씨트리와 대화제약 같은 관련주하고 차원이 다른 종목이라는 것이 톡스타 ‘C설리’ 전문가의 설명이다.


뿐만 아니라 최근 제약바이오의 호재가 되고 있는 바이로메드의 패스트트랙 진입 등 호재들이 다시 나오고 있는 가운데 톡스타의 ‘제천대성’ 전문가는 제약바이오의 썸머랠리를 준비해야 한다며

반드시 임상 일정을 확인할 것을 권했다.

임상성공 결과와 실적이 나오는 제약바이오주는 밀리지 않는다.

제약바이오 종목들도 최근 외국인의 폭탄매도를 피해가지는 못 했다. 하지만 바이로메드, 메지온, 대웅제약 등 일부 종목들은 임상 결과 등이 가시화되면서 거의 밀리지 않는 모습을 보여줬다. 그리고 제약바이오 중에 실적이 받쳐주는 한스바이오메드, 솔고바이오(043100)

-본 자 료는 단순 참 고용 보 도 자료 입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