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 15개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글로벌 스타 입증

/사진=YG엔터테인먼트

승리의 첫 솔로 정규 앨범이 15개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지난 20일 승리는 데뷔 이후 첫 솔로 정규앨범 ‘THE GREAT SEUNGRI’를 공개하며 가요계에 화려하게 컴백했다.

공개 직후 아르메니아, 브루나이, 불가리아, 캄보디아, 에콰도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멕시코, 페루, 필리핀, 사우디아라비아, 싱가포르, 타이완, 태국, 베트남에서 아이튠즈 종합 앨범 차트에서 1위에 등극하며 승리의 글로벌 파워를 입증했다.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도 상위권을 유지하며 승리의 성공적인 귀환을 알렸다.


빅뱅이 아닌 오롯이 ‘솔로 아티스트’로 5년 만에 팬들 앞에 선 승리는 특유의 유쾌함과 에너지가 넘치는 신곡들로 대중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승리는 신보 8트랙 작사, 작곡에 참여함으로써 앨범 완성도를 최대치로 끌어올렸다. 빠른 템포의 EDM뿐만 아니라 미디엄 템포, R&B 등 다양한 장르를 선보이며 자신의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펼쳐 보였다.

승리는 오늘(21일) MBC ‘쇼 음악중심’에서 컴백 무대를 선보인다. 특히 서브 타이틀곡 ‘WHERE R U FROM’ 무대에서 위너 송민호가 지원사격에 나서며 한층 풍성한 무대를 탄생시킬 계획이다.

5년만에 솔로 가수로 활발한 활동을 펼칠 승리는 22일 SBS ‘인기가요’에 출연해 완성도 높은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양지연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