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종변경 키워드의 핫 아이콘, 유망창업아이템 ‘명랑한찜닭’


날이 갈수록 심해지는 취업난과 은퇴한 베이비부머 세대, 고용불안으로 창업에 눈을 돌린 직장인과 경력단절 여성들까지 많은 사람들이 창업에 뛰어들어 현재 창업시장은 포화상태이다. 특히 외식업 시장은 현재 과당경쟁으로 폐업에 이르는 사업자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때문에 업종변경을 고민하는 사업주들이 많을 것이다.

창업시장의 높은 경쟁률 탓에 매장 상권보다는 창업 아이템이 더욱 중요하게 여겨져 어려운 시기 불황을 뚫고 나갈 해결책으로 찜닭에 대한 관심이 다시금 조명 받고 있다. 찜닭은 치킨, 피자, 족발 등 넘쳐나는 경쟁사로 발 디딜 틈 없는 상황과 달리 비교적 경쟁사가 적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호불호 없이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한식 메뉴로 넓은 타깃 층을 보유해 유망창업아이템으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찜닭 프랜차이즈 브랜드 명랑한찜닭은 6년간 쌓아온 다양한 노하우로 점주 직원 마인드 향상 교육, 홀 매출 향상 전략, 포장 배달 매출 향상 전략 등의 교육을 통해 체계적인 시스템을 구축해 전문적인 운영 시스템을 확립했다. 뿐만 아니라 명랑한찜닭만의 독특하고 실용적인 배달 패키지와 고객들의 사소한 의견에도 귀 기울여 소통하며 정성껏 응대하는 서비스를 제공한 결과 요즘 한창 인기 있는 배달 어플의 맛집 랭킹 1위에 선정되어 많은 고객들에게 신뢰를 얻고 있다는 사실을 증명해 보였다.

이와 관련해 명랑한찜닭의 김준민 대표는 “요식업의 기본은 언제나 변함없는 맛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랜 시간 동안 사랑 받을 수 있도록 좋은 제품으로 고객님들과 끊임없이 소통해 가맹점주에게 보다 안정적인 수익을 보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전했다.

한편 명랑한찜닭에서는 2018년 7월 26, 27, 28일 코엑스에서 박람회를 개최해 현재 매장을 운영하고 있지만 업종변경에 관심이 있는 사업주를 대상을 3명을 선정해 업종변경 비용을 지원한다고 한다.

현재 장사에 대한 열정이 있어 사업을 시작했으나 운영 방법을 모르는 간절한 예비 점주들에게 명랑한찜닭에서 마지막 해법을 제공하기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며, 현장에서 시식권 지급을 통해 직영점에서 시식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 중이라고 한다. 자세한 내용은 명랑한찜닭 홈페이지에서 알수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