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기존에 보유한 플라스틱 빨대는 고객 요청 시에만 제공하고, 재고 소진 후에는 자연분해 천연 플라스틱 제품으로 대체한다. 또 올 연말까지 플라스틱 포장 박스나 식기류를 자연분해 천연 플라스틱 제품으로 전면 교체한다. 끝으로 바(Bar)에서 빨대가 함께 제공되는 칵테일 메뉴를 주문할 경우 재사용이 가능한 글라스및 스테인리스 막대로 대체하여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하얏트 인터내셔널은 9월부터 전 세계 하얏트 호텔의 플라스틱 사용을 폐기하며 건강한 생태계 조성을 위한 플라스틱 감량 국제 활동에 동참할 계획이다. 하얏트 글로벌 운영 수석 부사장인 프랭크 라비(Frank Lavey)는 “소중한 자원을 잘 보존하여 다음 세대에 전하는 것 역시 사회 공동체에 속한 하얏트의 책임이자 나아가야할 방향”이라며 “플라스틱 빨대와 음료 막대 폐기안은 현재의 환경 지속가능성에 기반을 두되 더 나아가 환경 영향을 줄이기 위한 국제적 노력으로도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또 “이번 발표는 국제적 환경 보호에 뜻을 함께한다는 것에서 의미가 있고, 나아가 지속적으로 실행가능한 대체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밖에도 하얏트 글로벌 포트폴리오는 음식물 쓰레기의 최소화 및 변환, 물 사용 줄이기, 에너지 줄이기 등의 자원 보호 활동을 포함 및 실행하고 있다.
/이재유기자 0301@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