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시장은 결국 바이오가 일을 낼 거란 전망이 나오고 있다. 지난해 11월 코스닥 랠리를 이끌었던 제약바이오주가 최근 수개월째 부진을 면치 못했다. 지난 4월 남북 관계 개선 기대감으로 경협주가 시장 테마주로 급부상한 뒤로 지금까지 시장에서 소외되는 모습이었다. 하지만 연이은 하락으로 가격 매력이 높아지고 있어 하반기 시장을 주도할 가능성이 높다는 의견이 나오고 있다.
▶▶[특징주]"임상 3상 성공 임박", 외인이 사모으는 낙폭과대 바이오株 Top5 (바로 확인)
미·중 무역갈등 우려로 세계 증시가 들썩이고 있는 만큼 단기간 내 제약바이오 업종에 대한 투자심리가 개선되기는 어렵지만 연구개발(R&D) 역량이 뛰어난 회사들의 경우 매수 관점으로 투자전략을 세워야 한다는 조언이 줄을 잇고 있다.
▶▶[단독] "美 알츠하이머 신약 임상 성공", 치매 치료 패치제 개발에 급등임박한 "이 종목" 긴급공개 (바로 확인)
지난 5일(현지시간) 미국 바이오젠과 일본 에자이는 양사가 공동 개발한 알츠하이머 치매치료제가 2상 임상시험에서 치매 진행을 억제하는 효과를 거뒀다는 내용의 공동발표문을 공개했다. 이 소식이 전해지자 다음날인 6일 미국 나스닥바이오지수(NBI)는 하루 동안 131.59포인트(3.73%)나 급등했다. 지난 9일에도 전 거래일보다 14.28포인트(0.54%) 오른 3676.70에 거래를 마치며 상승세를 이어갔다.
▶▶[긴급]"세계최초! 슈퍼항생제 개발 성공", 글로벌 시장 장악할 미공개 바이오 급등株 전격공개 (바로 확인)
인공지능 주식분석시스템으로 유명한 '알파투자클럽'의 한 관계자는 "바이오젠과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사업 제휴 관계를 고려하면 치매 치료 신약의 CMO 매출이 삼성바이오로직스 실적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신라젠(215600)과 바이로메드 등 올해 말과 내년 상반기 사이에 글로벌 임상 3상 결과 발표를 앞둔 업체의 임상 결과와 주가에 관심을 기울일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미공개]"여의도 큰손"들이 남몰래 매집중인 낙폭과대 "바이오 급등유력株" 단독공개 (바로 확인)
한편 알파투자클럽은 7월 한달간 '3일 체험'을 신청한 회원 전원에게 글로벌 임상을 앞두고 있는 바이오 Top-Pick종목 10선과 함께 7월 급등 유력한 저평가 바이오주를 '무료' 로 공개한다고 하니 손실을 보고 있는 개인투자자라면 반드시 참여해볼 것을 권한다.
▶▶[특징주] 2018년 하반기 "정부 핵심 정책" 최대수혜주 Top5 (바로 확인)
▶▶[단독]남북러 "나진-하산 프로젝트 재가동", 200조 물류 시장 거머쥘 급등 유력株는? (바로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