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혁신 제품 인펜토,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dot Design Award)’ 장난감 부문 수상 쾌거


네덜란드 프리미엄 브랜드 인펜토(infento)가 2018년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dot Design Award) 장난감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레드닷 어워드(Reddot Award)는 1955년 독일에서 시작되어 가장 오랜 역사와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최고 권위를 가진 공모전으로 독일의 IF, 미국의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 중 하나로 손꼽힌다. 올해에는 혁신적인 제품, 기능적인 제품, 퀄리티, 실용성을 두고 평가하는 이 상에는 59개 국가의 6,300개 이상의 작품이 출품됐다.

인펜토는 이에 앞서 2017년에도 1978년부터 진행되어 유아동 콘텐츠의 아카데미 상으로 불릴 정도로 권위 있는 페어런츠 초이스 골드 어워즈(Parents’ Choice Gold Awards)와 부모님들이 야외에서 놀 수 있는 최고의 장난감으로 선정한 Mumii Famaily Awards에서 수상하였다.

또한 2012년부터 시작되어 디자인 관련 전문가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개별 참가 지원이 아닌 디자인 부문에서 인정받은 제품을 주최측에서 직접 선정하여 초대하는 방식으로 심사 시준이 까다롭기로 유명한 2017 독일 디자인 어워드(German Design Award 2017)에서도 수상하며, 혁신성과 실용성에 대해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인펜토는 디자이너 출신이 모여 설립한 회사인 만큼 디자인 부분에서 경쟁력으로 보이고 있다. 창의적 디자인이 기본이 되어 만들어낸 만큼 디자인뿐만 아니라 아이들의 창의력을 자극하는 교육 제품으로써 그 활용 가치가 무궁무진하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올 2월 아시아 최초로 국내에 정식 론칭한 인펜토는 제품 판매뿐만 아니라, 프랜차이즈 가맹사업의 시작으로 인펜토 센터 직영 1호점을 서울 강남권에 70평 규모로 9월 중 오픈할 예정이다. 아이들이 직접 센터에 방문하여 인펜도 제품을 체험하고, 이를 활용한 별도의 창의력 클래스를 통해 기존 교육 과정에 없던 새로운 창의력 교육을 받을 수 있다.

/김동호기자 dongh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