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 포춘코리아 편집부] KB국민은행이 오는 4일 ‘KB락스타 청춘마루’ 개관 100일을 기념해 건축 스토리북을 발간한다.
KB락스타 청춘마루 건축 스토리북은 청춘마루 사업 기획부터 건축물이 완성되기까지 전 과정을 기록했다. 책은 허인 KB국민은행장, 홍익대학교 교수진으로 구성된 설계자 등 관계자들이 직접 쓴 글과 인터뷰, 사진으로 구성됐으며 디자인 스토리, 시공 스토리 등 5개 주제를 다뤘다. 발간된 책은 KB락스타 청춘마루 지하 1층 청춘책방에 비치해 방문하는 고객 누구나 열람할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또 31일까지 직접 촬영한 청춘마루 사진을 개인 SNS에 공유하는 ‘청춘마루 100일간의 기록, 포토 어워드’ 이벤트도 진행한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총 30명의 당첨자에게는 인스탁스 즉석카메라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선정작은 ‘KB락스타 청춘마루’ 갤러리에서 특별 전시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오래된 지점을 리모델링해 젊은 문화로 채우고 지역에 활력을 불어 넣고 있는 KB락스타 청춘마루의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책을 발간했다”며 “KB국민은행의 대표 유스(YOUTH) 브랜드인 ‘락스타’ 고유의 정체성과 철학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B락스타 청춘마루는 4월 개관 이후 ㅊㅊ(청춘)파티, 루프탑 영화제, 인문·아트 아카데미, 취업 강연, 영화 상영, 콘서트 등 다채로운 콘텐츠와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문화공간으로 인기를 끌면서 7월까지 4만여 명의 고객이 방문했다.
/김강현 기자 seta1857@hmg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