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해외 시장 공략 집중…하반기 빅마켓 흥행작 늘려간다

넷마블 방준혁 의장(왼쪽)과 권영식 대표./사진=연합뉴스

“넷마블의 지향점은 글로벌 메이저다. 단기적인 성과보다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역량을 쏟겠다”

지난해 게임업계 매출 1위를 기록한 넷마블은 올해도 상반기 매출 1조원을 돌파하며 글로벌 메이저 기업을 향한 도전을 지속한다. 미국과 일본 등 글로벌 빅마켓에 대한 집중 공략으로 장기적인 성장을 달성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올 상반기 매출 1조82억원, 영업이익 1364억원을 기록한 넷마블은 여전히 게임시장에서의 선두를 지키고 있다. 다만 전년 상반기 대비 매출은 17.9%, 영업이익은 55.3% 감소해 시장 전망치를 소폭 밑돌았다.

이는 ‘리니지2 레볼루션’ 이후 대형 신작 부재와 작년 2월부터 시작된 선제적인 주 52시간 근무제 도입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넷마블은 2분기 말부터 일본 등 주요 시장에 기대 신작을 하나둘씩 선보여 나가는 상황으로 하반기에 주요 라인업이 집중돼 있어 단시간 내 실적 반등이 기대된다.

실제로 넷마블은 해외 시장 공략을 확대하고 있다. 이에 지난 2분기 해외매출 비중은 직전 분기 68%에서 71%로 높아졌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지난 몇 년간 큰 해외시장에 도전하면서 실패를 거듭했지만, 그 경험을 통해 시장에 대한 노하우와 역량을 쌓았고, 글로벌 흥행작들도 점차 늘어나게 됐다”며 “향후에도 미래전략의 중심축인 글로벌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권 대표의 발언은 과거 해외 주요 마켓에서의 흥행작으로 입증된다. ‘세븐나이츠’, ‘마블 퓨처파이트’ 등에 불과했던 넷마블표 빅 마켓 히트작은 현재 ‘리니지2 레볼루션’,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스’, ‘해리포터: 호그와트 미스터리’,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로 확장, 미국과 일본 등지에서 흥행을 이어나가고 있다.

한편, 넷마블은 일본 시장에 특화한 대형 지식재산권(IP)을 기반으로 한 ‘일곱 개의 대죄’, ‘요괴워치’ 등을 활용한 모바일 게임을 연내 출시한다.

/김주원기자 sestar@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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