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 포춘코리아 편집부] KB국민은행이 9월 말까지 세제혜택과 노후 준비, 경품 행운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KB라떼 연금저축펀드계좌 ‘더블샷’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더블샷 이벤트가 진행되는 9월 28일까지 KB라떼 연금저축펀드계좌를 10만 원 이상 신규 가입하고 자동이체 신청한 고객 전원에게 카페라떼 모바일 쿠폰을 제공하며, 운용상품으로 TDF(Target Date Fund) 상품을 선택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국민관광상품권, 외식상품권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지난해 8월에 출시된 KB라떼 연금저축펀드계좌는 인터넷과 KB스타뱅킹 앱에서 가입할 수 있는 온라인 전용 연금저축 상품이다. 소액을 모아 목돈을 마련하는 ‘카페라떼 효과’를 기반으로 설계된 대표적 짠테크족 맞춤형 상품으로 젊은 직장인 고객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언제 어디서나 소액을 쉽게 입금하는 ‘아이콘 입금’, KB카드 이용금액의 일정 비율을 자동으로 저축하는 ‘KB카드 연계 자동적립 서비스’등 젊은 세대에 최적화된 기능을 제공하는 것도 인기 비결이다.
TDF는 주식과 채권의 비중을 고객의 은퇴시기에 맞춰 자동 조절하는 상품으로, 주기적인 리밸런싱이 필요한 연금자산 운용에 가장 적합한 대표상품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상품 출시 후 뜨거운 반응에 보답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많은 직장인들이 은행 방문 없이 간편하게 연말정산에 대비하고, 소액으로 부담 없이 노후준비를 시작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강현 기자 seta1857@hmg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