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의 감성을 담은 ‘Lafeeolla’ 프라이팬
주방용품 구독 서비스 전문기업 ㈜라피올라(대표이사 구창모)가 유럽의 프리미엄 프라이팬을 이달 16일부터 회원제로 공급한다고 밝혔다.
라피올라 관계자는 “이번에 공급되는 ‘라피올라 프라이팬’은 ㈜라피올라가 면밀한 시장조사와 설문을 거쳐 특별히 제조사에 발주한 맞춤형 제품”이라며 “인덕션 바닥재가 내장되어 있어 가스레인지는 물론 하이라이트와 인덕션까지 모든 조리기구에서 손쉽게 요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벌집 코팅 구조로 오일 분사 시에 코팅면 사이로 오일이 빠르게 퍼져 요리에 골고루 전달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현재 라피올라는 회사의 이름을 걸고 최고의 제품을 공급하고자 ‘회사명+제품명’ 식의 네이밍을 시행 중이다.
일반적으로 인덕션 바닥 내장재는 일반 프라이팬 바닥재보다 두꺼워 인덕션에서도 열을 고르게 분포, 요리를 골고루 익혀주며 강력한 화력에서도 요리가 타지 않게 보호한다. 벌집 코팅은 인체 유해성분인 불소성분을 배제하여 유해성 논란을 잠재웠다. 제품은 150년 전통의 세계 최대 TUV 시험 인증기관 인증을 완료해 신뢰를 더했다.
쉽게 눌어붙지 않는 논스틱(non-stick) 코팅도 시선을 끈다. 논스틱 코팅은 요리하기 까다로운 생선도 깔끔하게 마무리하고 스테이크도 완벽하게 구워낼 수 있게 만든다. 손잡이는 베이클라이트 재질로 그립감이 좋고 손목을 보호해준다. 심플하고 모던한 디자인은 선물용으로도 안성맞춤이다.
제품은 시중에서 구입할 수 없고 ㈜라피올라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 후 받아볼 수 있다. 현재 직경 20cm, 24cm, 28cm을 매달 3800원, 4400원, 4900원씩 6개월 간 납입할 경우 집으로 제품을 배송해 준다.
라피올라 구창모 대표이사는 “이번에 라피올라 멤버들에게 공급하는 프라이팬은 기존 하이엔드 프라이팬 제품에서 볼 수 없는 실속을 더하고, 전문가용 조리기구이면서 일반 가정에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라피올라 구독 서비스 신청으로 매달 커피 한잔 값에 새로운 제품을 집에서 받아 볼 수 있어 편리하다”고 전했다.
또한 “향후 프라이팬, 보울과 같은 주방용품 뿐만 아니라 면도기, 칫솔과 같은 생활용품쪽으로도 구독 서비스를 확대 시행할 방침” 이라며 “라피올라 회원들에게 가심비(가격대비 심리적 만족감) 높은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공급하기 위해 국내외 생산업체와 긴밀한 협의를 이어 나가고 있다”고 설명을 이어갔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