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화성시 향남읍에 위치한 ‘향남 호박 공인중개사 사무소’ 김종성 대표는 에듀윌 수원학원에서 공부한 늦깎이 수험생이었다.
김종성 대표는 합격 직후 바로 개업 공인중개사로서 첫 발을 내딛었는데 이에 대해 “내 사업, 내 수입과 직결된다고 생각하면 주체적이고 적극적으로 모든 일에 임하게 된다”며, “물론 소공(소속 공인중개사)로서의 경험이 없다 보니 시행착오를 겪었던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그때의 과정이 지금 밑거름이 되어 개업 공인중개사로서 한 단계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공인중개사는 합격 후가 더 중요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는 말도 있는데, 에듀윌 공인중개사 수원학원에서 공부하고 합격 후에는 에공회의 일원으로서 많은 도움을 받았다고. 특히, 공동중개, 구인구직 등 합격 직후 새내기 공인중개사들에게는 안정적으로 개업이나 취업을 하는데 에듀윌 공인중개사 동문회가 많은 힘이 된다고 덧붙였다.
뒤이어 김 대표는 “개업 직후 첫 손님이 찾아왔습니다. 제가 그 옆에서 통화를 하고 있었는데 차마 손님 응대를 할 용기가 나지 않더라고요. 손님을 어떻게 응대해야 하는지, 물어보면 어떻게 대답해야 하는지, 묻는 말에 대답을 못하면 창피할 것 같아 그 손님이 갈 때까지 옆에서 멀뚱멀뚱 전화하는 척 서 있었습니다. 그렇게 첫 손님을 보내고 참 괴로웠습니다.”라며 회상했다.
그리고는 “하지만 개업은 했고, 언제까지 피할 순 없는 거라며 스스로 마음을 다잡았죠. ‘피할 수 없으면 즐겨라!’ 라는 말이 있잖아요. 그래서 두렵고 걱정스럽지만 손님들을 응대하고 부딪히면서 두려움을 떨치려고 노력했습니다. 지금은 전화 응대부터 대면 응대까지 많이 익숙해졌습니다. 공부도, 실무도 다 마찬가지입니다. 두렵다고, 걱정스럽다고 피하지 마시고 즐기세요. 어느 날 성취와 성공의 기쁨에 가득 찬 자신을 발견 할 수 있을 겁니다.”라며 예비 에듀윌 공인중개사 동문들을 응원했다.
김종성 대표가 운영중인 ‘향남 호박 공인중개사 사무소’는 경기도 화성시 향남읍에 위치해있고, 화성시뿐만 아니라 수원시, 안산시 등 근처 지역의 부동산도 중개가 가능하다. 특히 아파트, 다가구주택, 분양권, 빌라, 토지, 상가, 공장 등 부동산 전문가로서 친절히 상담해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전국에 12개 공인중개사 학원, 그리고 4곳에 주택관리 학원을 직영으로 운영 중이다. 이는 직영학원 수로 국내 최다 수준이다.
최근 공인중개사에 대한 관심이 날이 갈수록 뜨거워지는 가운데, 전국의 수험생들은 시험 공부 방법에 대한 고민 역시 많을 터다. 혼자 공부하는 독학의 경우 수험생 본인의 평소 의지가 크지 않다면, 수험생활을 오래 유지하기 힘들다. 이에 따라 많은 수험생들이 공인중개사 학원이나 온라인강의 커리큘럼을 선택하는 추세다. 에듀윌 직영 수원학원은 1호선 수원역 지하도상가 13번 출구 근처에 위치해 있다. 경기 수원학원에서는 공인중개사 커리큘럼을 함께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