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
MLB 모바일 게임 최초로 e스포츠 대회를 개최하는 게임빌 ‘MLB 퍼펙트 이닝 2018’./사진제공=게임빌
게임빌(063080)은 글로벌 히트작 ‘MLB 퍼펙트 이닝 2018’의 e스포츠 대회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MLB 퍼펙트 이닝 2018’은 2014년부터 올해까지 총 5개의 시리즈로 꾸준히 사랑받아 온 게임빌의 야구 모바일게임 ‘MLB 퍼펙트 이닝’의 최신작이다. ‘MLB 퍼펙트 이닝’은 MLB와 장기 파트너십을 통해 최근 글로벌 누적 2,000만 다운로드 돌파한 글로벌 인기 모바일 야구 게임이다.
이번 e스포츠대회의 공식 명칭은 ‘2018 MLB 퍼펙트 이닝 e스포츠 시리즈’이며 내달 1일부터 서울 상암동 ‘OGN E-스타디움 기가 아레나’에서 개최된다. 게임빌은 대회 개최를 앞두고 선수 모집과 함께 관람 티켓 신청 접수도 시작했다. 이번 대회는 ‘MLB 퍼펙트 이닝 2018’의 실시간 대전 콘텐츠인 ‘LIVE PvP’를 통해 3이닝 동안의 대전으로 승패를 결정하고, 예선은 토너먼트 방식, 본선은 실제 MLB 경기 방식과 같은 지역별 풀리그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MLB 퍼펙트 이닝 2018’의 e스포츠 대회는 세계 최초로 MLB를 활용한 e스포츠 대회라는 점에서 관심을 끈다.
게임빌은 e스포츠 대회 개최를 기념해 특급 경품도 준비했다. 대회 성적에 따라 2018 시즌 월드 시리즈 티켓을 비롯해 2019 시즌 개막전 티켓, 2018 올스타 일본 투어 티켓 등 항공권과 함께 제공한다. 이 외에도 류현진, 오승환 등 주요 한국 선수들의 싸인 물품과 구단 공식 유니폼 등도 경품으로 지급한다. 또, 대회 당일에는 한국인 최초로 월드시리즈 우승 반지를 낀 ‘핵잠수함’ 김병현이 특별게스트로 참석한다.
게임빌은 모바일 e스포츠 대회 개최를 통해 앞으로도 꾸준한 인기를 이어 나가고, 글로벌 MLB 모바일게임으로 위치를 확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대회는 OGN, 티빙, 트위치 등 CJ 보유 채널을 통해 대회 영상이 배포될 예정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카페(cafe.naver.com/mlbpilive)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대회 관람 신청은 별도 참가 신청 페이지(event.withhive.com/ci/pinning/evt_esport_watch)를 통해 가능하다.
/양사록기자 sarok@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