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스타트업포럼, 제1회 스타트업 비즈니스데이 열어

115개사 150여 명 참여…로켓뷰, 더함 등 사업소개




코리아스타트업포럼(코스포)은 지난 22일 서울 중구 명동 커뮤니티하우스 마실에서 스타트업 비즈니스 소개와 협업을 제안하는 ‘제1회 코스포 비즈니스데이’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스포 산하 O2O 산업협의회 주최로 코스포 스타트업 회원사 간 기술 및 서비스 협업을 제안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1부에서는 11개 스타트업의 발표가, 2부에서는 스타트업 간 자유로운 네트워킹 행사가 이어졌다. 이번 행사에는 코스포 회원 스타트업 115개사와 특별회원 네이버와 KG이니시스, 나이스페이먼츠 등 약 1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로켓뷰(찍검) △밀리의서재 △더화이트커뮤니케이션 △서울앤호텔 △큐비즈코리아(큐스토리지) △제휴합시다 △링크하우스(홈버튼) △아날로그플러스 △트레바리 △더함 △KG이니시스 등의 스타트업이 사업을 소개했다.

김봉진 코스포 의장은 “한국의 스타트업들이 규제 등으로 상당한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스타트업 스스로 뭉치고 연대하여 사업을 확장하고 같이 성장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코스포 비즈니스데이가 그 시작이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앞으로 코스포는 스타트업 비즈니스데이를 비롯해 스타트업이 서로 교류하고 협업할 수 있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확대해갈 예정이다.
/양사록기자 sarok@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