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구 금메달 공인중개사 사무소 조영희 대표, “에듀윌에서 이룬 나의 버킷리스트”








“공인중개사 공부는 나를 위한 선물이었어요. 제 버킷리스트 중 하나였습니다. 에듀윌 공인중개사 인터넷 강의가 아니었다면 어려웠을 겁니다.” 광주 동구 학동 무등산 아이파크 1차 상가에 위치한 금메달 공인중개사 사무소 조영희 대표는 작년, 환갑을 1년 앞둔 나이에 공인중개사 시험을 합격했다.


조영희 대표는 “미용업을 접고 공인중개사 사무실에서 중개 보조원으로 7년간 근무하면서 지인들의 부동산 거래를 도와주는 정도에서 만족했죠. 하지만 3년 전 ‘공인중개사 취득’의 소원을 품고 시작하게 되었습니다.”라며, “에듀윌에서 민법의 심정욱 교수님 강의를 들으며 ‘할 수 있겠다.’라는 자신감도 생겼습니다.”고 말했다.

에듀윌 공인중개사 온라인 강의의 가장 큰 장점으로는 공부할 때 힘든 점이나 고민들을 전문 상담 선생님들과의 상담으로 해결 할 수 있다는 점. “늦은 나이에 온라인으로 공부를 시작하려니 막막했는데 에듀윌 전문 상담 선생님들의 길잡이 역할로 잘 극복했어요.”라고 덧붙였다.

뒤이어 “개업을 한지는 이제 두 달 정도 되어가는데요. 아직 초보라 녹록치 않지만, 공인중개사라는 직업은 정말 매력적인 직업입니다. 이제 환갑이 코앞인 저도 활발히 경제활동을 할 수 있고, 가정과 병행하기에도 좋기 때문이지요.”라고 말했다.

조 대표는 “저의 거래 철칙은 정직” 이라며 “제가 다루는 매물은 고객들의 소중한 재산이기에 정직과 신뢰를 지키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고 자신의 업무 철학을 말하기도 했다.

광주 동구 남광주시장 근처 금메달 공인중개사 사무소에서 근무하는 조영희 대표는 광주 전 지역의 아파트, 상가, 다가구주택, 원투룸, 토지, 분양권 등을 전문으로 하고 있다. 조대병원과 전대병원 근처에 위치하여 접근성이 좋고, 친절하고 자세한 부동산 상담을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마지막으로 조영희 대표는 에듀윌 공인중개사 광주 학원 개원에 대해 “온라인으로만 공부하다 보니 광주지역의 동문들과의 만남이 절실했어요.”라며 “광주 학원이 개원함으로써 광주 전라 지역 온라인, 오프라인 모든 동문의 구심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광주 전라 지역 에듀윌 공인중개사 후배님들, 10월 합격의 기쁨이 여러분과 함께 하길 기원하겠습니다.”며 환하게 웃었다.

한편 종합교육기업 (주)에듀윌은 8월 광주 상무지구에 공인중개사 직영 학원을 오픈했다.

서울 종로, 대방, 노원, 천호, 인천 부평, 경기 부천, 평촌, 성남, 수원, 대전, 부산 해운대, 서면 등 총 12곳에서 공인중개사 직영학원을 운영하는 에듀윌의 광주 진출은 이번이 처음이다. 하반기에는 서울 신림, 경기 일산, 대구 지역에도 개원을 앞두고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