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진운, "내 노래는 화려함...앞으로도 재밌게 음악 하고파"

/사진=미스틱엔터테인먼트

가수 정진운이 맥시 싱글 ‘Koong! Pop! (쿵! 팝!)’ 발표를 앞두고 소감을 전했다.

정진운은 31일 소속사 미스틱엔터테인먼트(이하 미스틱)를 통해 “이번 싱글은 아무 생각 없이 신나게 들을 수 있는 곡들로 채웠다. 후렴구에 떼창 부분을 만들어 공연에서도 따라부르기 쉽게 만들고 싶었다”고 말했다.

맥시 싱글 ‘Koong! Pop!’은 신나는 리듬 소리 ‘쿵’과 톡톡 튀는 ‘팝’을 합한 의성어로, 타이틀곡 ‘All I Need Is You(올 아이 니드 이즈 유)’를 비롯해 ‘머리만 아파’, ‘Shine(샤인)’ 등 총 3곡이 수록됐다.

정진운이 작사, 작곡에 참여했으며, 그동안 보여온 얼터너티브 록 감성에 신나는 신스팝 장르를 더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역동성과 에너지를 느낄 수 있다.


정진운은 “노래 자체는 신나지만 가사는 제 나이대에 일어나는 여러가지 고민들을 담았다”며 “‘All I Need Is You’는 지루한 일상에 유일하게 관심이 가는 사람에 대한 이야기, ‘머리는 아파’는 아직 연애가 어설픈 남자에 대한 이야기, ‘Shine’은 도전하는 청춘의 이야기를 그렸다”고 설명했다.

정진운은 홀로서기 이후 지난 2016년 첫 맥시 싱글 ‘WILL(윌)’을 시작으로 지난해 싱글 ‘Love Is True(러브 이즈 트루)’, 지난 4월 싱글 ‘널 잊고 봄’ 등 자신의 밴드와 함께 다양한 곡들을 발표하며 꾸준히 가수 행보를 이어오고 있다.

그는 “저의 음악은 한마디로 ‘화려함’인 것 같다. 많은 색을 가졌고, 그걸 표현하는 걸 좋아한다”며 “그동안 발표한 노래들을 들어보면 알 수 있듯이, 앞으로도 더 많이 시도하고 재밌게 음악하고 싶다”고 말했다.

음악뿐 아니라 드라마, 예능 등 다방면에서 활약하는 정진운은 “‘참 재밌게 산다’라는 말을 들을 때 가장 기분이 좋다. 그렇게 살 수 있도록 음악도 계속 만들고, 드라마, 예능도 꾸준히 재밌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진운의 맥시 싱글 ‘Koong! Pop!’은 9월 2일 오후 6시 각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이하나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