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대북특사단, 화폐개혁’ 경협주 반등시 가장 먼저 달릴 종목은?

대북특사단 5일 방문 예정. 3차 남북정상회담 일정 논의할 듯

지수 밀리면 경협주 급등 공식! 다시 한번 입증. 화폐개혁 돌발변수

국가대표 증권정보 밥TV ‘경협주 제 2의 반등사이클 옥석가리기’ 종목공개[=>바로 확인하기]

지난 4월27일 남북정상회담과 6월12일 북미정상회담을 정점으로 남북경협주 랠리의 1차 상승은 사실상 마무리되었다. 하지만 독일통일의 과정을 보면 관련주들이 3년동안 랠리를 거듭하여 주가가 평균 3배가 올랐던 점을 보면 2차 상승랠리시점을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그 2차 상승랠리에 단초가 되는 것이 바로 ‘3차 남북정상회담’이다. 중요한 것은 일정과 논의주제인데 5일 대북특사단이 방북하게 되면서 본격적으로 이슈가 나올 가능성이 높다. 그래서 국가대표 증권정보 밥TV의 전문가들과 함께 관련한 내용을 알아보았다.

밥TV ‘이준상대표’ “인프라구축과 베트남 사례로 본 경협주 종목선별”(=>바로 확인하기)

정상회담 시기와 종전협상 논의(=>투자전략 바로 확인하기)

추석 전후로 ‘3차 남북정상회담’이 이루어진다면 경협주들은 지금부터 바로 준비를 해야한다는 것이 밥TV ‘이준상대표’ 전문가의 의견이다. 밥TV ‘이준상대표’는 “이번 정상회담은 실제적으로 북한의 안보리 제재를 풀기 위한 방법을 구체적으로 진행할 가능성이 높다.”며 최근 폼페이오 국무장관 방북 무산과 관련된 비핵화 문제의 해법에 따라 급격하게 달라질 것으로 보인다.

새롭게 떠오르는 화폐 개혁(=>관련주 바로 확인하기)

건설, 농업, 철도, 가스관에 이어 이번에는 화폐개혁 관련한 경협내용이 급부상이다. 금융연구기관에서 남북 단일통화의 필요성에 대해 언급한 것이 문재인 대통령의 두 번째 대북 특사 파견과 맞물려 돌아가고 있다.


밥TV 이준상대표는 대표적인 종목으로 포스링크(056730)

-본 자 료는 단순 참 고용 보 도 자료 입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