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곡배달] "너만 괜찮다면" 보컬리스트 남우현의 성장

/사진=남우현 ‘너만 괜찮다면’ 뮤직비디오

인피니트 남우현이 2년 4개월 만에 컴백했다.

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에는 남우현의 두 번째 미니앨범 ‘세컨드 라이트(Second Write..)’ 음원 및 타이틀곡 ‘너만 괜찮다면’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지난 2016년 첫 번째 미니앨범 ‘라이트(Write..)’를 통해 싱어송라이터의 가능성을 알렸던 남우현은 이번 앨범에도 3곡의 자작곡을 통해 더 성숙해진 자신만의 음악 세계를 담아냈다.

2년 4개월이라는 긴 시간이 걸릴 만큼 남우현은 이번 앨범에 그 어느 때 보다 심혈을 기울였다.


이번 앨범 타이틀곡 ‘너만 괜찮다면’은 백민혁 작곡가를 중심으로 결성된 작곡팀 7six9 music과 남우현, 제이윤의 감성 편곡이 더해진 발라드곡으로, 남우현의 한층 성장한 싱어송라이터의 면모가 돋보이는 곡이다.

‘끝없는 싸움을/ 더 계속해야 하나 우린/ 멍든 가슴에 또 못 박고/ 시간은 버려두고/ 한땐 우리도 많이 사랑했잖아/ 좋아했잖아/ 그때로 돌아갈 수 있을까/ 너만 괜찮다면’

남녀 간의 오랜 만남 뒤에 찾아오는 무료함, 이별을 이야기하고 그 이별을 피하고 싶은 한 남자의 절규가 담긴 이 곡은 도입부의 애절한 피아노와 스트링부터 듣는 이들의 귀를 사로 잡는다. 여기에 남우현의 성숙하고 깊어진 목소리가 보컬리스트로의 성장을 알렸다.

한편 남우현은 ‘세컨드 라이트(Second Write..)’ 발매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이하나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