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북특사단 5일 방문’ 갑자기 급등한 화폐개혁 관련주 등 경협주 한번에 총 정리!

대북특사단 5일 방문 예정. 3차 남북정상회담 일정 논의할 듯

지수 밀리면 경협주 급등 공식! 다시 한번 입증. 화폐개혁 돌발변수

이재명 경기지사 지역화폐 개념 접근. 가상화폐도 또 다른 대안

서울경제TV 톡스타 전문가들 ‘경협주 제 2의 반등사이클 옥석가리기’ 종목공개[=>바로 확인하기]

지난 4월27일 남북정상회담과 6월12일 북미정상회담을 정점으로 남북경협주 랠리의 1차 상승은 사실상 마무리되었다. 하지만 독일통일의 과정을 보면 관련주들이 3년동안 랠리를 거듭하여 주가가 평균 3배가 올랐던 점을 보면 2차 상승랠리시점을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그 2차 상승랠리에 단초가 되는 것이 바로 ‘3차 남북정상회담’이다. 중요한 것은 일정과 논의주제인데 5일 대북특사단이 방북하게 되면서 본격적으로 이슈가 나올 가능성이 높다. 그래서 증권정보 프리미엄 서울경제TV 톡스타 전문가들과 함께 관련한 내용을 알아보았다.

톡스타 ‘스파이더’ “남북 화폐개혁으로 이슈 될 정치테마주와 가상화폐 관련주”(=>바로 확인하기)

새롭게 떠오르는 화폐 개혁(=>관련주 바로 확인하기)

건설, 농업, 철도, 가스관에 이어 이번에는 화폐개혁 관련한 경협내용이 급부상이다. 금융연구기관에서 남북 단일통화의 필요성에 대해 언급한 것이 문재인 대통령의 두 번째 대북 특사 파견과 맞물려 돌아가고 있다.

톡스타 ‘스파이더’ 전문가는 대표적인 종목으로 청호컴넷, 한네트, 로지시스, 푸른기술, 케이씨티(089150), 프리엠스(053160)를 뽑았는데 이 중 ATM기기 제조 판매사들인 청호컴네스, 한네트가 가장 큰 강세를 보이고 있다.


톡스타 ‘스파이더’ 전문가는 최근 화폐개혁을 주장한 이재명 경기지사의 발언이 다시 화제가 되면서 관련주들이 엮일 가능성도 있다며 실질적인 화폐개혁이 어렵다면 가상화폐 형태도 분명 주목을 받을 것이라고 한다. 그래서 테마의 확산이 어떻게 일어날 것인지 시나리오를 잘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한다.

기존 철도 관련주는 어떤 종목! 그리고 의료지원 관련주가 다크호스(=>종목 바로 확인하기)

사실 경협주 중에 가장 눈에 띄는 것이 철도 관련주이다. 하지만 최근 워낙 경협주가 눌리다 보니 최근에 쉽지 않은 흐름이었다. 그래서 톡스타 ‘맥스’ 전문가는 철도 관련주는 반드시 대장주 위주로 공략해야 한다며 에코마이스터, 대아티아이를 제시했다.

그리고 겨울이 다가올수록 결핵과 폐질환 이슈가 계속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대북제재와 상관없는 의료지원 관련주도 주목하라고 한다. 최근 제약바이오가 반등하면서 레고켐바이오, 대한약품 등 의료지원 관련주들도 덩달아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집중 수혜주들은 바로 이 종목(=>베스트5 종목 바로가기)

톡스타 ‘스파이더’ 전문가는 지수하락시 실제로 경협주에 자금이 몰리는 것은 이미 증명된 사실이기 때문에 포트폴리오 다변화 차원에서 경협주는 무조건 포함시켜야 한다고 한다. 특히 10월 안보리 제재 완화 시나리오에 맞춰 반드시 편입해야 할 종목으로 BEST5를 제시한다고 한다. 이번 톡스타 무료톡방에서 공개할 예정이라고 하니 반드시 참여하여 9월 뜨거운 감자인 경협주 랠리에 성공투자를 기원해본다.

참가방법 : 톡스타 -> 스파이더 -> “무료카톡신청” 클릭 후 입장 (=>무료카톡방 참여하기)

참가혜택 : 무료종목추천, 무료종목상담, 무료시황 서비스

톡스타 TV방송시간 : 서울경제TV 채널 월~금 저녁 8시~9시

▲톡스타 HoT issue 종목▲

케이씨티, 프리엠스, 한국전자인증(041460), 대호에이엘(069460), 유엔젤(072130)

-본 자 료는 단순 참 고용 보 도 자료 입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