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정부 471조원 슈퍼예산 수혜주’ 바이오 및 4차산업혁명관련 수혜주 집중 점검

文정부 슈퍼예산 471조원을 쏟아부어 경제살리기! 4차산업혁명에 집중 육성

일자리 부분에도 강력한 드라이브 예고. 제약바이오 회계감리 큰 산 넘어!

5G 삼성전자 3.5GHz대역5G통신장비를 공개하며 반격시작.

서울경제TV 톡스타 임주아대표 “2019년 슈퍼예산 최대 수혜주”공개(=>바로 확인하기)

정부에서 새해 예산안으로 471조원의 역대 최대 규모 예산을 편성하면서 벌써부터 수혜주들에 대한 예상이 시장에서 나오고 있다.복지예산이 많이 증액되지 않았고 일자리부분에 집중되면서 희비가 엇갈리고 있는 가운데 4차산업혁명과 일자리 관련 종목이 최대 수혜주로 부각되고 있다.

그래서 톡스타 임주아대표와 함께 새해 예산안을 통한 국내 증시 수혜주를 알아보았다.

톡스타 ‘임주아대표’ “정부정책 지원을 받는 제약바이오 수혜주들” 공개(=>종목 바로 확인하기)

가장 이슈를 받고 있는 것이 소득주도성장의 역효과로 일자리문제에 집중되었다. 공무원 증권 규모 및 일자리 예산이 23조 5천억원으로 3조원 이상 증액되면서 이 부분에 대한 집중 수혜를 예상하고 있다.

서울경제TV 톡스타 ‘임주아대표’는 일단 진행 상황을 보면서 모든 창투사에 대한 관심정도만 가질 것을 주문했다. 대표적인 종목으로 벤처캐피탈 업체인 DSC인베스트먼트,대성창투,창투사로 창업지원을 하고 있는 에이티넘인베스트, 시설대여 및 할부금융업을 영위하는 우리기술투자, 벤처캐피탈 탑픽인 SBI인베스트먼트 등이 있다.

톡스타 ‘임주아대표’는 “각 창투사들마다 특징이 있다며 반드시 이런 이슈 종목을 잡을 때는 대장주로 기술적 접근.”이 필요하다고 한다. 그래서 반드시 잡아야할 창투사 종목을 톡스타 무료톡방에서 공개한다고 한다.

회계감리라는 큰 산을 넘은 제약바이오 새해 예산안 수혜를 노려라(=>최선호주 바로가기)


최근 제약바이오의 반등이 심상치 않다. 대형 제약사부터 바이오, 중소형 제약바이오까지 덩달아 같이 오르고 있다. 금융당국의 회계감리 이슈를 넘으면서 반등이 나오고 있는 것이다. 톡스타 ‘임주아대표’는 현 시점에서 슈퍼 예산안이 복지부분에 크게 늘지 않아서 제약바이오가 수혜를 못 본다고 생각하는데 정부 용역의 연구 등은 활발하게 진행할 가능성이 높은 만큼 이런 종목들 위주로 접근해야 한다고 한다.

대표적으로 대형 제약사 중에서는 한미약품, 동아에스티, 대웅제약, 유한양행, 중소형 제약바이오로는 레고켐바이오, 엔지켐생명과학, 바이오톱스텍, 강스템바이오텍, 랩지노믹스 등이 있다고 한다.

톡스타 ‘임주아대표’ “5G, 자율주행, 전기차 등 4차산업혁명 실질 수혜”(=>종목 바로 확인하기)

톡스타 ‘임주아대표’는 당장 실적과 같이 연동해서 나올 수 있는 분야는 4차산업혁명 관련주가 유일하다며 한다. 특히 최근 이 섹터가 주가가 급등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이 쪽 분야에서 영웅주를 발굴해야 한다며 5G 관련주들을 반드시 눈여겨보라고 한다.

삼성전자 or 화웨이에 납품하는통신장비 관련 수혜주들은?(=>수혜주 바로 바로가기)

톡스타 ‘임주아대표’는 일단 삼성전자 5G관련주로 서진시스템, 알엔투테크놀로지, 한진(002320)

-본 자 료는 단순 참 고용 보 도 자료 입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