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계의 전설 도니도니 돈까스, 정형돈 컴백하다


돈까스계의 전설 정형돈의 도니도니 돈까스가 컴백한다.

정형돈의 도니도니 돈까스는 2011년 6월 첫선을 보인 후 총 82회 방송동안 약 760,000세트 (약1,800만 인분) 판매, 2회 이상 재구매 고객 5만명 돌파 등의 기록을 세운 인기 제품이다.

당시, 정형돈이 직접 방송에서 쇼호스트로 출연하면서 젓가락도 사용하지 않고 손으로 돈까스를 집어먹는 모습에 많은 소비자가 끌려 주문 전화를 했다는 후문이 있을 정도로 높은 인기를 누렸다.

현대홈쇼핑에서는 1,2회차 방송 매출 총합 8억을 넘기면서 최고의 상품에 올랐고, 3차 홈쇼핑 방송에서는 준비한 1만 6,000여 세트의 물량이 방송 이전에 절반 가량 판매되어, 방송 시작과 동시에 주문 폭주로 14분만에 매진이 됐을 정도다.

이번 제품은 저온 숙성의 고기를 사용, 기존 도니도니 돈까스보다 촉촉하고 두툼해진 육질로 업그레이드됐고, 일식돈까스, 튀김류에 사용되는 습식 빵가루와 국내산 쌀 플레이크를 사용하여 씹었을 때의 바삭함을 더 했다. 요즘 트렌드 중 하나인 귀리가루를 추가하여 고소한 맛과 건강을 동시에 살린 것도 특징 중 하나. 이 밖에도 자연산 모짜렐라 치즈를 23% 이상 함유한 치즈 돈까스, 부드럽고 달콤한 고구마를 으깬 무스가 들어간 고구마 돈까스 로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도록 하였다.

정형돈의 도니도니 돈까스는 9월 10일 오전 11시 티몬에서 온라인 선런칭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여 시청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티몬 라이브에 앞서 정형돈은 “예전 돈까스에 대한 불편한 생각을 가지고 있는 것을 알고 있다. 이유를 막론하고 다시 한번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 사건 이후로 관련 법률이 제정되었고, 그 기준에 맞춰 열심히 만들었다”며 “다시는 소비자 분들께 불편을 드리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 앞으로도 많은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사과의 말을 전했다.

라이브 중간에는 ‘TVON은 돈까스를 싣고’ 라는 이름의 이벤트를 통해 구매 인증 후 소중한 사람에게 전달하고 싶은 메시지를 남겨준 고객에게 도니도니돈까스 8팩 세트를 추가 증정하여 시청자들의 웃음과 감동을 전달했다.

방송을 본 시청자들은 ‘도니도니 돈까스. 진짜 믿고 구매!’, ‘솔직한 오빠 너무 웃겨요’, ’도니오빠 힘내세요’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정형돈의 도니도니 돈까스는 티몬 온라인 선런칭 후 9월 11일 오후 5시 40분 현대홈쇼핑에서 홈쇼핑 런칭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