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시용 예식비용 줄이고 꿀잠에 투자하는 혼수 풍속도

- 신혼침대, 가치 소비 트렌드와 라이프스타일 존중 확산으로 모션베드 주목
- 각자의 체형과 수면 습관에 맞는 최적의 수면환경 조성이 신혼부부 숙면의 핵심


무더운 여름이 가고 바람이 선선해지면서 본격적인 웨딩시즌이 시작되었다. 최근 웨딩시장은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추구하는 ‘소확행’ 트랜드와 맞물리며 과거 높은 비용을 지불했던 스튜디오 촬영, 드레스, 메이크업, 웨딩홀 등 타인을 의식한 예식비용을 과감히 줄이고 신혼부부 중심의 혼수품 장만이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신혼 집을 편안하고 안정적인 ‘휴식’의 공간으로 꾸미면서 휴식과 직접적인 관계가 있는 침대에 대한 투자비중이 높아지고 있다. 새로운 시작을 함께하는 신혼부부는 그간 서로 다른 수면환경과 수면패턴으로 살아왔기 때문에 잠자리에서 상당한 불편함을 느낄 수 있다. 따라서 혼수침대를 고를 때는 더욱 신중해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우선 서로 다른 수면환경과 수면패턴에도 각자의 편안한 숙면을 유지하고 싶다면, 부부가 같은 매트리스를 함께 사용하기 보다 트윈베드를 통해 각자의 취향과 신체에 적합한 매트리스를 선택하는 것이 추천한다. 그리고 수면 패턴에 따라 침대 각도를 조절할 수 있는 기능성 침대를 사용하면 수면으로 인한 갈등을 해결할 수 있다.

모션베드 전문브랜드 에르고슬립의 트윈형 모션베드의 경우 개개인의 체형 및 취향에 맞는 매트리스를 각각 선택하여 나만을 위한 독립된 수면 공간을 조성할 수 있도록 하였다. 에르고슬립은 1,728개의 센서가 달린 체압측정 시스템으로 부부간의 체형과 체압을 면밀히 분석하고 최적의 매트리스를 제안하는 슬립피팅시스템을 시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과학적이고 객관적인 방법으로 스위스의 비코, 스웨덴의 큐렘 등 에르고슬립의 다양한 글로벌 폼 매트리스 중에서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매트리스를 선택할 수 있도록 돕는다.

에르고슬립 관계자는 “체형에 맞지 않는 매트리스를 사용할 경우 숙면을 취하기 어려워 긴 시간 잠을 자도 피로감이 있을 수 있다”며 특히 “모션베드는 과거 의료용 침대로 주로 시용되었지만 최근 출시되는 모션베드는 여가와 휴식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어 숙면뿐만 아니라 여가 생활까지 도와 각자의 개성과 생활습관을 존중하는 20~30대 젊은 신혼부부를 중심으로 서로의 숙면까지 존중해주는 모션베드 문화가 확산되고 있다”라고 밝혔다.

한편 에르고슬립은 9월 한 달 동안 진정한 휴식을 찾는 커플들을 위한 슈퍼싱글 더블할인과 유러피안 침대 프레임 헤스포프레임을 50% 할인하는 ‘에르고슬립 슈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보자 자세한 정보는 에르고슬립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