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능률을 높일 수 있는 프리미엄독서실과 스터디카페…강성태의 ‘그루스터디센터’ 눈길


최근 도서관이나 독서실, 카페 등등 저마다 추구하는 학습환경이 다양해진 요즘, 이들을 겨냥한 프리미엄 독서실과 카페가 결합한 형태의 ‘스터디카페’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그루 스터디카페는 인건비 부담으로 인해 최소한의 인력으로 운영할 수 있는 아이템을 찾는 예비 창업주들에게 사랑 받으며 전국 곳곳으로 매장을 넓혀 나가고 있다.

그루 스터디센터는 공부의 신으로 유명한 강성태가 런칭한 프랜차이즈로 프리미엄독서실과 스터디카페 등 다양한 형태의 사업 운영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무인 시스템 운영이 가능하여 점주의 직접적 매장 운영을 최소화하여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빠르게 성장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그루스터디센터는 학업 고객의 학업능률 향상을 위해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는데 ‘공부의 신 강성태의 멘토링’, ‘진로상담 프로그램 MBTI’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공부 습관 형성까지 돕는다는 점이 가장 큰 차별점이다. 강성태의 멘토링은 공신닷컴에서 화제가 된 <강성태 영단어>부터 과목별 공부법, 계획법, 암기법, 필기법 등 누구나 바로 적용 가능한 공부법을 쉽게 알려주는 멘토링이다.

또한 학습효율 증진과 육체적인 피로감을 최대한 낮출 수 있도록 친환경 자재와 개인 조명 사용, 스칸디아모스를 사용해 친환경 인테리어 공간을 제공한다. 이뿐만이 아니라, 보다 최적화된 학습공간을 위해 전 좌석 시디즈 제품을 적용해 엄격한 품질관리와 인체의 편안함까지 추구한다.

한편, 그루스터디센터는 소비자의 선호를 기반으로 한 안정적인 사업성을 통해 프리미엄독서실창업 유망 아이템으로도 각광받고 있다. 현재 런칭을 기념하여 스터디센터 창업을 진행하는 예비창업주를 대상으로 프리미엄 독서실 창업 비용을 줄여주는 BIG 프로모션도 진행하며 가맹점 10호점까지 로열티가 전액 면제된다.

그루스터디센터 관계자는 “타 스터디카페와 차별화되는 ‘공부 습관 형성’ 전략으로 소비자들은 물론 점주들에게도 만족감이 높다”며 “스터디카페 창업에 대한 관심도 높아져 다양한 혜택도 준비한 만큼 많은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