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필X배철수 만난다...“15년만의 라디오 출연, 50년 음악인생 돌아봐”

MBC FM4U(수도권 91.9Mhz)가 조용필의 데뷔 50주년을 기념해 <조용필, 그 위대한 여정>을 제작한다.

MBC FM4U의 개국기념일인 오는 9월 19일에 전파를 탈 본 특집 방송은 이 날 정오부터 저녁 8시까지, 8시간 연속으로 방송될 예정이다.


이 날 방송에서는 MBC라디오와 음악관계자 100인이 뽑은 ‘조용필 최고의 노래 TOP30’를 비롯해 ‘조용필 최고의 앨범 TOP5’가 단독으로 공개된다.

12시부터 6시까지 이어지는 방송에서는 임진모, 배순탁 등 음악평론가와 김종서, 장기호, 심현보, 이한철 등 후배가수들이 게스트로 출연해 조용필의 음악세계에 대한 해설을 곁들인다.


마지막으로 저녁 6시부터는 조용필이 단독 출연해 MBC라디오를 대표하는 진행자 배철수와 2시간 동안 심층 인터뷰를 가진다. 방송 도중 1991년 MBC라디오에서 조용필이 진행했던 프로그램 <조용필의 나이트쇼> 원본을 비롯한 다양한 육성 자료가 전파를 탈 예정이다.

MBC 라디오 제작진은 “이 날 방송을 위해 조용필 측과 협의해 MBC FM4U 한정판 조용필 13집 LP를 제작하는 등 심혈을 기울였다”며 방송에 대한 기대를 당부했다.

조용필 측 역시 “15년만의 라디오 출연인 만큼 음악인생을 돌아보는 인터뷰를 가질 것”이라며 “청취자 여러분들과 만날 날을 고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조용필, 그 위대한 여정’은 9월 19일 정오부터 저녁 8시까지 연속 방송되며 PC 및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mini’를 통해서도 들을 수 있다.

/최주리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