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점장들의 추천을 받은 ‘바닐라 크림 콜드브루’와 ‘부드러운 생크림 카스텔라’를 모델이 들어 보이고 있다./사진제공=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개점 19주년 및 추석 명절을 맞아 전국 1,200여개 매장의 점장이 참여한 특별한 설문조사 결과를 공개했다. 점장이 직접 추천하는 추석 명절에 즐기기 좋은 스타벅스의 음료와 푸드, 그리고 가볼만한 아름다운 매장은 어디일까.
스타벅스 점장들은 명절 피로를 해소할 수 있는 음료로 ‘바닐라 크림 콜드 브루’를 1위(24%)로 꼽았다. 콜드 브루 특유의 깔끔한 맛과 바닐라 크림의 진한 달콤한 맛이 특징인 음료라는 점에서 많은 점장들의 선택을 받았다.
카페 아메리카노’(15%)와 ‘스타벅스 돌체 라떼’(10%), ‘바닐라 라떼’(9%)도 많은 점장들의 추천을 받았다.
스타벅스 점장의 4명 중 1명은 ‘부드러운 생크림 카스텔라’(25%)를 가족들과 함께 즐기기 좋은 스타벅스의 푸드로 추천했다. 촉촉한 식감과 달콤한 맛으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온 가족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점장들의 선택을 받았다.
이 외에도 주말에 가족들과 간단한 브런치 용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햄치즈 루꼴라 샌드위치’(15%)와 담백하고 부드러운 맛의 ‘클래식 스콘’(11%)도 추천하고픈 스타벅스 푸드로 꼽혔다.
추석에 가 볼 만한 가장 아름다운 매장 1위에는 ‘더종로R점’이 선정됐다.
‘더종로R점’은 오픈 전부터 주목 받았던 국내 최대 규모의 매장으로, 넓고 쾌적한 공간에서 티바나, 리저브를 비롯한 스타벅스의 다양한 제조 음료와 다른 매장에선 볼 수 없었던 ‘더종로R점’만의 특화 푸드를 즐길 수 있고, 매장 내부에 공연이 가능한 오픈 스테이지도 운영하고 있어 주말이나 연휴 때면 도심 속 휴식을 찾는 가족 단위 고객들의 방문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는 매장이다.
교외형 드라이브 스루 매장으로 탁 트인 한강조망이 일품인 ‘리버사이드팔당DTR점’(23%)도 한강변을 바라보며 여유로운 시간을 즐기기 좋은 이유로 ‘더종로R점’에 이어 많은 점장들의 선택을 받았다.이 밖에 독특한 좌식공간으로 한국적인 색을 느낄 수 있는 ‘경주대릉원점’(18%)을 비롯해, 한국식 정원과 멋스런 기와지붕이 눈에 띄는 ‘문경새재점’(10%) 등 전국 각지의 특색 있는 매장들이 높은 지지율로 올 추석에 가족들과 특별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매장으로 점장의 추천을 받았다.
/변수연기자 diver@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