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시성’ 이틀 연속 박스오피스 1위...입소문은 이제 시작이다

올 추석 통쾌한 승리의 카타르시스를 전할 블록버스터 <안시성>이 개봉 이후 연속 박스오피스 1위로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CGV, 롯데시네마 및 예매사이트까지 전체 예매율 1위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영화 <안시성>이 이틀 연속 부동의 박스오피스 1위를 달리고 있다. 조승우&지성 주연의 <명당>, 외화 호러 <더 넌>, 손예진&현빈 주연의 <협상>까지 가뿐히 제치고 영화진흥위원회 전체 예매율 1위 및 CGV, 롯데시네마 등 멀티플렉스와 맥스무비, 네이버, 예스24, 다음, 인터파크 등 예매사이트까지 모두 예매율 1위로 평정하며 추석 연휴 흥행 돌풍을 예고했다.


특히 영화를 본 관객들은 “영화보는 내내 지루함이 없고, 생동감 넘치는 전투신들 특히 공성전은 역대급 이었습니다(love****), 스케일 반지의 제왕급임(hanu****), 한국 영화에서는 한번도 본 적 없는 스케일과 박진감(macg****), 우리나라 역사상 최고의 전투 그리고 스케일. 추석에 추천합니다(dc66****), 한국 영화 전투신 클라스가 발전했다(mick****), 압도적인 전투신에 매료되었다. 추석 연휴 필관람작입니다”(uhmo****), 매우 진일보한 촬영과 액션, 할리우드 부럽지 않다(권**)“ 등 제각기 뜨거운 호평을 쏟아내고 있다. <안시성>의 흥행 돌풍의 배경에는 개봉 이후 조인성, 남주혁, 박성웅 등 주조연 배우들의 연기 호평과 함께 남녀노소 세대불문하고 온 가족이 부담 없이 볼 수 있는 오락영화라는 추천 입소문이 가파르게 퍼지면서 예매율 추이 변화에 큰 기여를 했다.

뿐만 아니라 한국 영화 사상 유례없는 스케일과 스펙터클에 대한 만족도 역시 높으며 CGV 골든에그지수 역시 동시기 개봉작 중 가장 우위를 선점하고 있다. 비수기 시즌을 타파하고 본격 추석 연휴가 시작되는 오늘부터 뜨거운 흥행몰이에 나선 <안시성>은 주말 무대인사 및 2주차 무대인사 모두 매진 사례를 이루며 대한민국 관객들의 뜨거운 사랑에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강렬한 재미, 스펙터클한 전투 액션, 가슴 벅찬 감동까지 골고루 갖춘 영화 <안시성>은 가장 극적이고 위대한 승리로 전해지는 88일간의 안시성 전투를 그린 초대형 액션 블록버스터. 대한민국 박스오피스 및 예매율 1위를 모두 평정한 올 추석 단연 최고의 블록버스터 <안시성>은 절찬 상영 중이다.

/최주리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