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박사, 휠체어로 떠나는 두 번째 여행 ‘휠링투어 제주’ 출간

[사진=여행박사]

[서울경제 포춘코리아 김병주 기자] 여행박사는 휠체어 여행 가이드북 ‘휠링투어 제주’를 출간하고, 휠링투어 제주여행 예약자 전원에게 가이드북을 증정한다고 27일 밝혔다.

휠링투어 제주는 지난해 발간된 ‘휠링투어 후쿠오카’에 이어 두 번째로 발간된 여행박사의 휠체어 여행 가이드북이다. 아름다운 풍광을 자랑하는 국내 대표 여행지인 제주를 배경으로 항공과 숙박은 물론 현지에서 이동할 수 있는 교통수단과 유명 관광지 코스까지 휠체어 사용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이번 가이드북은 실제 휠체어를 사용하는 여행박사 직원이 직접 현지 답사한 생생한 정보를 안내한다. 제주 여행 시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할 ▲비행기 이용방법 ▲렌터카 이용방법 ▲시티투어버스 이용방법 ▲지역별 추천 코스 ▲장애인 객실이 있는 호텔 등 알고 있으면 좋을 배리어프리 여행팁이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다.

여행박사 심원보 마케팅 부서장은 “휠링투어 후쿠오카 가이드북 출간 후 제주 여행 가이드북이 있으면 좋겠다는 의견이 많아 두 번째 여행지를 제주로 정하게 됐다”며 “휠링투어는 장애인 여행은 물론 유모차를 사용하는 가족 여행객이나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에게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이를 참고하여 보다 자유로운 여행을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여행박사를 통해 휠링투어를 위한 제주 여행 상품을 예약할 경우 전문 여행 플래너의 안내로 항공, 숙소, 이동 차량 등 더 생생한 여행 정보를 들을 수 있다. 예약자 전원에게는 가이드북이 무료로 증정된다.

한편 여행박사에서는 ‘휠링투어 제주’ 가이드북 발간을 기념해 선착순 100명에게 무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청 방법은 카카오톡 플러스 아이디 ‘여행박사 휠링투어’ 친구 추가 후 대화창으로 성함, 연락처, 주소를 남기면 선착순으로 배송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bjh1127@hmgp.co.kr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