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입장 전문] ‘너의 결혼식’측 “불법 영상파일 유포..강경대응”

영화 ‘너의 결혼식’(감독 이석근)측이 불법 영상 파일 유포 및 불법 다운로드에 관해 강경대응하겠다고 밝혔다.

28일 ‘너의 결혼식’의 제작사 필름케이는 공식입장을 통해 “‘너의 결혼식’이 지난 9월 27일 IPTV 및 VOD 부가 서비스를 시작한 가운데, 해당 영화의 영상이 SNS 및 불법 다운로드 사이트에서 불법적으로 유통되고 있다”라며 “합법적인 경로를 통하지 않고 영화 ‘너의 결혼식’의 본편 영상을 게시, 배포, 유통, 공유 및 다운로드 하는 모든 행위는 저작권을 심각하게 침해하는 불법 행위다”라고 전했다.


이어 “너의 결혼식‘ 제작사 필름케이는 해당 게시물에 대한 신고 및 경고 조치는 물론 경찰서 사이버 수사대에 사건을 의뢰하여 불법 다운로드의 루트 및 경로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며 모든 피해에 대한 법적 책임을 요구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영화 <너의 결혼식>은 3초의 운명을 믿는 ‘승희’(박보영)와 승희만이 운명인 ‘우연’(김영광), 사랑의 타이밍이 가장 어려운 현실남녀의 공감 100% 리얼 첫사랑 연대기를 그린 작품이다.


→다음은 ‘너의 결혼식’ 측 공식입장 전문



영화 <너의 결혼식>의 불법 영상 파일 유포 및 불법 다운로드에 관한 제작사 필름케이의 공식 입장을 밝힙니다.

영화 <너의 결혼식>이 지난 9월 27일(목) IPTV 및 VOD 부가 서비스를 시작한 가운데, 해당 영화의 영상이 SNS 및 불법 다운로드 사이트에서 불법적으로 유통되고 있습니다. 합법적인 경로를 통하지 않고 영화 <너의 결혼식>의 본편 영상을 게시, 배포, 유통, 공유 및 다운로드 하는 모든 행위는 저작권을 심각하게 침해하는 불법 행위입니다. <너의 결혼식> 제작사 필름케이는 해당 게시물에 대한 신고 및 경고 조치는 물론 경찰서 사이버 수사대에 사건을 의뢰하여 불법 다운로드의 루트 및 경로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며 모든 피해에 대한 법적 책임을 요구할 것입니다.

오랜 시간 공들여 영화를 만든 제작진 뿐만 아니라, 정당한 관람료를 내고 영화 <너의 결혼식>을 관람해 주신 관객들을 위해서라도 불법 유통에 대한 선처 없는 강력한 법적 조치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행위가 권리를 침해하는 범법 행위임을 알리고 제작사의 강경한 입장을 밝히고자 본 입장문을 발송합니다.

/최주리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