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국제영화제를 찾은 영화 관람객들이 부산 해운대구 영화의 전당 1층에 구축한 ‘VR 영화 라이브(Movie Live)’존에서 VR 영화를 관람하고 있다./사진제공=KT
KT가 실감미디어 콘텐츠 공모전 ‘링크온어워드(Link-on Award)’의 VR 영화부문 수상작 4편을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KT는 부산국제영화제 기간 중 10월 5일부터 12일까지 8일 동안 부산 해운대에 위치한 영화의 전당 1층에 마련된 ‘VR 시네마(VR Cinema)’에서 ‘VR 영화라이브(Movie Live)’존을 운영하며, 링크온어워드 수상작인 VR 영화 ‘고스트’ 등 4편을 상영할 계획이다. VR 영화 라이브 존에서는 기존 VR 영상 서비스와의 차별화를 위해 스마트폰, PC 등 다른 디바이스와 연결 없이도 고화질의 VR 영상 시청이 가능한 독립형 VR 기기를 통해 VR 영화 콘텐츠를 제공한다.
한편 링크온어워드는 KT가 실감미디어 콘텐츠 시장 활성화를 위해 ㈜바른손과 한국가상증강현실산업협회와 함께 지난 7월부터 진행한 실감미디어(VR·AR) 콘텐츠 공모전이다. 대학생, 일반인, 국내외 콘텐츠 개발사 등 총 152개 팀이 참여했고 총 10편이 수상작으로 선정된 바 있다.
/강동효기자 kdhyo@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