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0조원 패권경쟁’ 5G통신장비 억 소리나는 최대 수혜주들 모두 집합

중국 통신장비 1위, 글로벌 2위 화웨이 미해군해킹 관련 의혹. 무역전쟁을 촉발.

文정부도 대규모 정책 수혜 준비. 기술의 차이점과 관련주들 총 출동

국가대표 증권방송 밥TV 전문가들 “5G핵심수혜주는 바로 이 종목” (=>바로 확인하기)

시장에 새로운 대안으로 떠올랐던 5G 관련주! 글로벌 무역전쟁이 500조원에 달하는 시장가치를 지닌 5G 기술표준 경쟁에서 비롯된 사실이 알려지면서 시장에서 5G 관련주에 관심을 집중하고 있다.

지난 6월 15일 주파수 경매를 진행하면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인프라가 될 5G 이동통신을 세계 최초로 상용화하여 기업들의 5G기반 산업, 서비스 혁신 및 경제적 사회적 파급효과 극대화, 글로벌 시장선점을 정책 목표로 선정했다.

국가대표 증권방송 밥TV ‘적토마’ 전문가 “5G, 4차산업혁명 이끌 수혜주 공개”(=>바로 확인하기)

국가대표 증권방송 밥TV ‘적토마’ 전문가는 ‘정책수혜주라는 점’에 주목해야 한다고 한다. 최근 수소차, 전기차 관련 2조6천억원 정책수혜가 나왔기 때문에 충분히 후속대책이 5G도 나올 것이라고 보고 있다.

5G는 새로운 서비스와 새로운 규모

국가대표 증권방송 밥TV ‘적토마’ 전문가는 5G의 경우 기존의 통신망과 다른 4차산업혁명의 인프라라며 네트워크 슬라이싱 기술을 통해 하나의 네트워크를 다양한 다수의 논리적 네트워크로 분리하는 기술이 필요하다고 한다. 또한 2019년 5G의 원년으로 보고 있는 각 나라들은 C-밴드 즉 3.5GHz대역이 상용화 될 것이고 이 부분에서 화웨이의 굳히기가 대덕GDS(004130), 에이스테크

-본 자 료는 단순 참 고용 보 도 자료 입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