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셋+ 베스트컬렉션] NH투자증권 'NH로보 연금 자문형'

로봇이 시황따라 연금자산 지속 관리


NH투자증권(005940)의 ‘NH로보 연금 자문형’은 로봇이 개인 연금자산에 대한 자문을 해주는 상품이다. 지난해 10월 금융위원회 2차 테스트베드를 통과한 연금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하며 투자자가 장기적으로 신경 쓰기 어려운 개인 연금계좌에 대한 자문을 제공한다. 장기 투자상품의 특성상 매년 연 1%만 차이가 발생해도 경과기간에 따라 누적 수익률은 매우 큰 차이가 날 수 있으며 연금 상품은 흔히 관리에 소홀해지기 쉽다. 이렇게 방치되기 쉬운 연금 계좌를 로봇이 시장 변동에 따라 펀드의 매수, 매도 신호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주기 때문에 고객은 연금 자산에 대한 관리를 적극적으로 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NH로보 연금 자문형은 NH투자증권이 해외 ETF 이후 두번째로 출시한 로보 자문 상품이다. 높은 수익률로 알려진 ‘QV 글로벌 로보’와 동일한 자산배분모델의 알고리즘이 적용됐다. 포트폴리오 일괄매수까지 가능해 자문에서 매매까지 고객의 편리함을 더 했다.

올해까지 가입 시에는 자문수수료가 무료다. 펀드 매매 시의 보수만 지불하면 된다. 이뿐 아니라, NH투자증권 개인 연금계좌에서는 ETF 매매도 가능하기 때문에 투자자의 성향에 따라 ETF, 연금펀드, 포트폴리오 투자 등 다양한 상품으로 연금 자산관리가 가능하다. /박경훈기자 socool@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