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빅히트엔터 800억원 영업이익’ 무난하게 달성! 중국 소비주들 본격 시동

조금씩 풀리는 사드보복 조치 해제에 중국 인바운드 수요 8월 연 최대치 경신

9월 메르스 여파 일부 흔들릴 가능성은 있으나 10월 국경절, 11월 광군제까지 황금기

서울경제TV 톡스타 ‘최병곤대표’ 중국 관련주 업종별 대장주 공개(=>종목 바로 확인하기)

중국정부가 상하이 및 지역별로 있는 한국행 단체관광 상품을 팔 수 있도록 허용대상이 확대되면서 8월 중국인 방문이 급증한 가운데 가장 황금기라는 10월 국경절부터 11월 광군제를 앞두고 있다. 실제로 메르스 여파와 글로벌 증시악재로 급락했던 중국 관련주들이 최근 저점을 다지고 반등을 보여주고 있다.

산업통상자원부와 문화체육광관부에서는 국경절 연휴를 맞아 ‘코리아 세일 페스타’를 개최하면서 중국소비주들의 분위기가 살릴려고 했지만 여의치 않는 상황에서 실제로 가장 집중해야 하는 기간은 바로 11월 11일 광군제다. 그래서 서울경제TV 톡스타 베스트 전문가들과 함께 최대 수혜주들을 알아보았다

톡스타 ‘최병곤대표’ “BTS관련주 + 중국 마스크팩 수혜주 지엠피의 후속주 공개”(=>바로 종목 확인하기)

톡스타에서 반등 맥점의 달인이라고 불리는 ‘최병곤대표’는 섹터별로 보면 일단 엔터에 집중해야 하고 그 뒤 화장품 및 여행 관련주 그리고 마지막으로 카지노 관련주들을 볼 것을 권했다.

BTS의 힘! 빅히트엔터 2018년 800억원 영업이익 예상(=>관련 수혜주 바로 확인하기)

유엔 총회 연설로 더욱 유명세를 타고 있는 BTS(방탄소년단)의 소속사인 빅히트엔터의 실적은 경이적이다. 2017년에 270만장 앨범 판매에서 2018년에는 8월까지만 450만장을 판매했다. 유튜브는 조회수는 곡당 히트곡당 1억뷰는 가볍고 돌파하고 있다. 서울경제TV 톡스타 ‘최병곤대표’는 이미 2018년 매출액이 8월까지만해도 2배에 육박하고 있다며 관련 수혜주들에 집중할 것으로 권했다. 특히 빅히트엔터와 합작사를 설립하는 CJ ENM은 최근 미디어 커머스로 진화하면서 안정적이고 가장 눈여겨 봐야할 종목으로 제시했다.


또한 BTS를 활용한 중국 소비자들에 대한 마케팅을 진행하는 종목이 있다며 이번에 톡스타 무료톡방을 통해 공개한다고 한다.

화장품 관련주들 중 탑픽들! (=>관련 수혜주 바로 확인하기)

중국 관련주들 하면 단연 화장품 관련주들이다. 특히 최근 반등세가 두드러지는데 메르스 여파가 서서히 진화되면서 다시 시장 주도주로 치고 가고 있다. 톡스타 ‘최병곤대표’는 국경절, 광군제 수혜주로 연우, 코스맥스 등을 제시했는데 이번에 대규모로 생산라인을 증설해도 공장가동률이 100%를 달리는 중국 소비 관련 의류브랜드들도 있다며 서울옥션(063170)

-본 자 료는 단순 참 고용 보 도 자료 입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