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 히알루론산 성분 겔타입 잇몸연고 '치아로 겔' 출시

치과 치료 이후 병행시 잇몸병 치료에 더욱 효과적

치아로겔/사진제공=동국제약
동국제약(086450)은 잇몸병 치료와 잇몸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는 히알루론산(HA) 성분의 겔 타입 잇몸연고 ‘치아로 겔’을 출시했다.

치아로 겔의 주성분인 히알루론산(HA)은 잇몸 조직을 구성하는 성분 중 하나로 잇몸의 염증과 붓기를 줄여주고 세포 조직을 복원한다. 다양한 임상연구를 통해 한국인 다빈도 질환 2위로 알려진 치은염, 치주염 등 치주질환의 개선과 임플란트 및 치과 수술 후 잇몸건강 회복에 대한 효과와 안전성을 입증 받았다. 자체 생산한 고순도의 히알루론산을 원료로 사용한다.


잇몸약 복용과 스케일링, 박리, 발치, 임플란트 등 기존의 잇몸 관리와 병행하면 잇몸병 치료에 더욱 효과적이다. 특히 잇몸약 복용 후 치아로 겔로 마사지를 해 주면, 혈류 개선에 도움이 되어 빠른 약효를 기대할 수 있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잇몸질환이 전신질환과 깊은 연관성이 있기 때문에 대한치과학회에서도 적극적인 잇몸병 관리의 중요성을 지속적으로 강조해 왔다”고 말했다.

치아로 겔은 약국에서 별도의 처방전 없이 구입이 가능한 일반의약품으로, 15g용량의 튜브형태의 포장으로 발매됐다. 1일 3회나 4회, 3~4주간 증상이 나아질 때까지 꾸준히 사용 가능하며 잇몸조직에 도포해 손가락으로 가볍게 마사지하면 된다.
/우영탁기자 tak@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